옵티머스도 '젤리빈' 먹는다, 언제?
강일용
zero@itdonga.com
2012년 10월 15일, LG전자(www.lge.co.kr)가 자사 스마트폰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11월 '옵티머스LTE2', 12월 '옵티머스G', 내년 1분기 '옵티머스뷰2', '옵티머스뷰' 등을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젤리빈(4.1)으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운영체제를 젤리빈으로 업데이트하면 스마트폰의 반응 속도가 개선되며, 인터넷이나 화면전환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속도가 향상된다.
젤리빈은 '구글나우' 기능도 추가됐다. 구글나우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검색 습관이나 위치정보를 파악해 날씨, 교통, 식당 등 사용자에게 필요한 주변의 유용한 정보를 대신 파악해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맛집 근처를 지나가면 스마트폰 스스로 해당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 이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LG전자는 가장 먼저 업데이트하는 옵티머스LTE2에 'Q슬라이드', '향상된 Q메모' 기능 등을 함께 제공한다. Q슬라이드는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서로 다른 2개의 창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이다. 향상된 Q메모에는 메모 기능과 함께 웹사이트 URL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고객 편의를 위해 구글 젤리빈 업그레이드와 함께 LG만의 창조적 UX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고객 의견을 반영한 스마트폰 사후지원 서비스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