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 QR코드의 혁명이 시작된다!
조은날
jyts2@naver.com
기존의 QR코드는 흑백 격자무늬로 구성돼 있어 해당 코드를 스마트폰 등으로 스캔하기 전까지 내부에 어떤 정보가 있는지 파악할 길이 없었다. 그러나 이제 이러한 문제는 해결될 전망이다. 씨케이앤비가 'ImageQR'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ImageQR은 이미지 자체에 정보를 삽입해 스캔을 하지 않아도 내부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유추할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의 홍보, 광고, 마케팅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해 일본 덴소사 등에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씨케이앤비는 ImageQR과 함께 'SSELF(Screen Sound Error Location Finder)'도 함께 출품한다. SSELF는 디스플레이, 미디어 플레이어, 반도체 제품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이다. 사람이 수동, 또는 반자동으로 테스트할 경우 결과가 주관적이고 추후 오류가 발견율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SSELF를 사용하면 이러한 단점을 해결할 수 있다. SSELF를 사용 시 제품 출하 전 테스트 공정을 자동화 할 수 있고, 객관적이고 정확한 테스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또한 원할 경우 언제나 제품의 전수 검사를 시행할 수도 있다.
씨케이앤비는 2007년 창업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합법적인 콘텐츠 서비스 및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1년 기술혁신형(INNOBIZ)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