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 장소를 가리지 않고 즐기는 위성 방송
㈜아이두잇은 2006년에 설립된 평면위성안테나 및 이동형TV, 디지털 무선 솔루션 등을 비롯한 디지털 AV 제품 전문 업체로, 서울에 본사를, 미국과 프랑스에 지사를 두고 있다. 위성 안테나 및 올인원 TV 브랜드인 'SELFSAT', 무선 멀티미디어 공유기 브랜드 'ITRIO', 'TOYTI'와 USB 모니터 브랜드인 'IMIDI' 등의 다양한 자체 브랜드를 보유, 사세를 넓히고 있다.
이번 2012 한국전자전에 아이두잇이 출품한 '스나이프(SNIPE)' 완전자동 위성추적 시스템이 적용된 휴대용/차량부착용 위성 안테나로,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실내/야외 어느 곳에서든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유럽의 모든 주요 위성 수신이 가능하며, 기존 시장에 출시 되어 있는 제품들과 달리 휴대하기 쉬운 작고 슬림한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손쉬운 조작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위성 안테나들이 전파를 반사시켜 모으는 기술로 위성 신호를 받는 것과 달리, 본 제품은 전파를 직접 흡수 해서 모으는 본사의 특허 안테나를 장착했다. 덕분에 동종 제품 대비 높은 위성 신호 수신율을 기대할 수 있다.
함께 출품된 휴대용 스마트 AV 케이블 아이듀오(Smart AV Cable - iDUO)는 스마트폰 영상을 큰 화면으로 전송 가능한 스마트AV케이블로, 아날로그 출력이 지원되므로 HDMI 출력만 지원 가능한 기존의 미러링 케이블과 달리 TV나 모니터 및 자동차 네비게이션 등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동영상을 대형화면으로 동시 출력할 수 있으므로 티맵(TMap), 올레내비(Ollehnavi), 오즈내비(OZnavi)와 같은 앱의 화면을 차량 내 모니터나 네비게이션으로 출력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설정 없이 연결만 하면 바로 시청이 가능한 Plug&Play를 지원하는 점도 특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