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10월 첫째 주(9.27-10.3)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0월 첫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교보문고에서는 로맨스 소설들이 베스트셀러를 휩쓸었다. 그 가운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이 새롭게 10위권 내로 진입했다. 저자 베르나르는 14살 때부터 30년 넘게 혼자만의 노트를 기록해 왔는데, 이 책은 그 노트의 내용을 담은 것이다. 저자가 스스로 떠올린 영감,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 발상과 관점을 뒤집는 사건, 생각을 요구하는 수수께끼와 미스터리, 인간과 세계에 대한 독특한 해석을 엿볼 수 있다.
인터파크에서도 '그레이' 시리즈가 화제다. 대선을 앞두고 대선 후보들의 저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번 주에는 문재인의 '사람이 먼저다' 가 2위를 기록했다. 한편 '소설보다 재미있는 조선왕조사' 가 6위를 기록해 눈길을 끈다. 이 책은 조선왕조실록을 정리해 조선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책이다. 최근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가 흥행함에 따라 이 책도 화제가 된 것으로 보인다.
알라딘에서는 전반적으로 소설책이 인기를 끌었다. 1위에 오른 '야한 전설' 은 주인공 소운이 미스터리한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다. 그는 대학 입시에 낙방하고 우도를 찾아간다. 펜션 방 호수를 잘못 알고 들어갔다가 채영이라는 여자를 만난다. 1년 뒤 재수를 하며 두 번째로 우도를 가자, 그 때도 똑같은 일이 벌어진다. 그는 삼수를 하고 의대에 합격해 세 번째로 우도를 간다. 채영에게 연락을 해 보았지만 전화를 받지 않았다. 그리고 그에게 알 수 없는 일이 펼쳐진다.
예스24에서도 그레이 열풍이 거세다. 그 가운데 '절대지식 세계고전' 이 새롭게 베스트셀러 10위권에 올랐다. 이 책은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고전 94권을 엄선해 쉽게 해설로 풀어냈다. 고전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용어와 개념도 소개했다.
신간 소식
교보문고에서는 '트레이더 1(장현도, 새움)' 이 신간으로 등장했다. 저자는 금융 전문가 출신으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가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책은 원자재 거래를 둘러싼 금융 시장의 음모를 그린 팩션(사실에 작가의 상상력을 덧붙여 새로운 이야기로 재창조한 것)이다. 주인공은 비합법적인 사금융업체 출신의 최도후와 세계적인 철강기업에 몸담은 벤 힐러다. 두 사람은 도망자와 추격자 관계가 되어 치열하게 두뇌 싸움을 벌인다. 한편 두 사람의 뒤에는 '보이지 않는 손' 이 도사리고 있다.
인터파크에서는 '대선 독해 매뉴얼(조국, 박래군, 김미화 등, 퍼블리싱 컴퍼니 클)' 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대선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 12인이 함께 나눈 토론 내용을 담았다. 또 대선의 핵심 쟁점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어떤 역할을 할 대통령이 필요한지 이야기한다. 대선 후보들의 당선 가능성을 점치기보다는 어떤 기준으로 대통령을 선택해야 할지를 알려준다.
알라딘 신간 중에서는 '이기려면 함께가라(데이비드 노박, 흐름출판)' 가 눈길을 끈다. 저자는 피자헛, KRC, 타코벨의 모기업인 '얌브랜드' 의 회장 겸 CEO이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경영인이다. 그는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경영 철학을 발휘해, 위기에 빠진 회사 재정상태를 흑자로 끌어올린 바 있다. 저자는 책에서도 사람을 우선시하고 함께 나아갈 것을 강조한다. 회사가 성장하려면 직원들에게 열정과 신뢰를 심어 주고,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며, 잠재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한다.
예스24에서는 '크로스 2(진중권, 정재승, 웅진지식하우스)' 가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인문학자(진중권)와 과학자(정재승)가 만나 문화현상에 대해 나누는 이야기를 남았다. 로또, 오디션, 트위터, 케이팝 등의 문화 키워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엿볼 수 있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다산북스와 함께 전자책 보급 프로젝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다산북스의 전자책을 구매한 독자에게 존 맥스웰의 '행동리더십' 세트, 전자책 30% 할인, CGV 영화 기프티콘,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콘 기프티콘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kyobobook.co.kr/event/eventDvdViewByPid.laf?eventPid=23858&classGb=EBK&PRE=Y)를 참조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은 가을맞이 감성 충전 100% 전자책 기획전을 열었다. '지금 사랑하지 않는 자, 모두 유죄' ,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등 MD가 추천하는 책을 구입하는 독자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상품은 비오템 수분크림(3명), 로맨스 소설 2권(5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명)이다. 또 MD가 추천하는 책을 1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2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ook.interpark.com/book/genbookeventaction.do?_method=EventPlan&sc.evtNo=129994&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라딘은 로맨스, 무협, 판타지 소설을 1,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또 구간(출간일이 1년 6개월 경과된 전자책) 전종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10일까지다. 1,000원에 판매하는 책들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ebook.aspx?pn=120919_flatprice)에서 알아볼 수 있다.
예스24는 디지털머니(전자책 구입 용도로 사용 가능)를 충전하면 왕도장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지털머니를 1만 원 충전할 때마다 왕도장을 1개씩 발급한다. 왕도장을 모아서 이벤트에 응모한 독자에게 상품을 준다. 추첨을 통해 왕도장을 15개 모은 독자 1명에게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를, 10개를 모은 독자 3명에게 크레마 터치 케이스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yes24.com/campaign/06_eBook/2012/0924eStamp.aspx?CateNo1=1&CategoryNumber=017&IsReturn=true)를 방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