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G와 OLED TV 'KES 혁신상' 수상

2012년 10월 5일,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 '옵티머스G', '55형 LG OLED TV(모델명: 55EM9700)'가 '2012 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이하 KES)'에서 KES 혁신상(KES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전자, 옵티머스G와 OLED TV 'KES 혁신상' 수상
(1)
LG전자, 옵티머스G와 OLED TV 'KES 혁신상' 수상 (1)

옵티머스G는 세계최초로 선보인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Zerogap Touch)' 기술을 인정받아 신상품(New Product) 분야에서 수상했다. 신상품 분야 혁신상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세계최초로 출시해 시장 및 트렌드 리딩제품이거나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을 갖춘 제품이어야 한다.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기술을 적용하면 기존과 같은 필름 형태의 터치 센서에 필요 했던 공기층들을 제거할 수 있어 두께가 얇아지고, 외부충격에도 훨씬 강해진다. 또한 표면반사가 줄면서 야외에서 화면을 보다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55형 LG OLED TV도 신상품 분야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WRGB' 방식의 OLED 기술을 적용해, 4컬러 픽셀로 정확하고 깊은 색상을 구현했고, '컬러 리파이너(Refiner)' 기술을 적용해 시야각이 넓으며, 명암비가 높아 색상 재현력이 뛰어나다. 또한, 빠른 응답속도로 화면의 잔상이 적으며, 초슬림/초경량 디자인 등도 적용됐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