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 기업 고객을 위한 '블랙베리 모바일 퓨전' 출시
2012년 10월 4일, 블랙베리 스마트폰 제조사 리서치인모션(Research In Motion, 이하 림)이 기업 고객을 위한 모바일 기기 관리(Mobile Device Management: MDM) 솔루션 '블랙베리 모바일 퓨전(BlackBerry Mobile Fusion)'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랙베리 엔터프라이즈 서버(BlackBerry Enterprise Server)'를 기반으로 구축된 블랙베리 모바일 퓨전은 블랙베리 OS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iOS를 탑재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하나의 통합된 웹 기반 콘솔을 통해서 모든 장치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림의 한국 총괄 놈 로(Norm Lo) 사장은 "기업과 정부 등이 여러 모바일 장치를 동시에 관리하는 것은 복잡한 일이며, 조직은 직원들이 직장 내에서 본인 소유의 기기를 사용하는 것에 압박을 느낀다"라며, "블랙베리 모바일 퓨전은 기업, 정부 등이 효율적인 비용으로 안전하고 간단한 방법을 통해 복잡하게 얽혀 있는 모바일 기기 환경을 관리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블랙베리 모바일 퓨전 솔루션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사용자 당 여러 기기 지원
2. 애플리케이션 및 소프트웨어 관리
3. 연결 관리(Wi-Fi®, VPN, 인증서)
4. 사용하기 편리하고 통합된 중앙 집중식의 웹 기반 콘솔
5. 보안/정책 정의 및 관리
6. 자산 관리
7. 설정 관리
8. 분실 또는 도난 기기를 위한 보안 및 보호(원격 잠금, 삭제)
9. 사용자 및 그룹 기반 관리
10. 높은 확장성
블랙베리 모바일 퓨전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제공되며, 관리하는 기기의 수로 가격이 책정된다. 클라이언트 액세스 라이선스(Client Access License: CALs)는 SK네트웍스서비스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60일간의 무료 이용 기간을 통해서 단일 CAL를 구매하기 전에 파일럿 버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60일 동안의 무료 체험은 블랙베리 모바일 퓨전 웹사이트(http://kr.blackberry.com/services/business/mobilefusion)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림코리아는 블랙베리 모바일 퓨전 출시를 기념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10월 20일까지 이벤트 홈페이지(http://www.rim.or.kr/bmf)를 통해서 기업 내에 트라이얼 시스템을 구축, 60일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이벤트에 채택된 기업은 블랙베리 모바일 퓨전 설치지원, 60일간의 서버 및 블랙베리 단말기 무료 임대와 유저 라이센스 무료제공(20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