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들 헤드셋 종결자 옵티머스G, 금일 출시!
강일용
zero@itdonga.com
2012년 9월 28일, LG전자가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옵티머스G'를 출시했다. 옵티머스G는 높은 하드웨어 성능과 'Q슬라이드'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등지에서 번들 헤드셋의 음질이 예상보다 뛰어나다는 것 때문에 화제가 되고 있다.
옵티머스G는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기본사양을 갖췄다. 퀄컴이 새롭게 선보인 LTE 기반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S4 프로(APQ8064)' 프로세서, 더 밝고 전력 소모가 적은 4.7인치 True HD IPS+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했다. 또한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내장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다.
Q슬라이드란,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서로 다른 2개의 전체 화면을 동시에 겹쳐서 보여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DMB를 보다가 친구에게 카카오톡이 오면 DMB 화면 위로 카카오톡 창이 반투명 화면으로 보인다. 이에 반투명 DMB를 보면서 카카오톡을 할 수 있다.
옵티머스G는 오는 10월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옵티머스 G를 제작하고자 지난 1년간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 LG그룹 관계사들과 개발단계에서부터 협력해 왔다. 출고가는 99만 9,900원이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