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에서 즐기는 런닝맨 한판! '도심RPG'가 열린다
게임 속 캐릭터 또는 인기 프로그램 런닝맨의 주인공이 되어 도심 속을 뛰어다니는 상상이 현실이 된다.
오는 2012년 10월 13일, 서울 광화문 동화 면세점 앞에서 일반인들이 참여해 일상의 따분함을 씻어낼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동아닷컴, 게임동아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중구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의 정식 명칭은 '도심RPG in High Seoul(http://www.townrpg.co.kr/)'로 게임을 실제 세상에서 직접 체험하는 문화이벤트다. REAL-RPG를 표방하는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다.
도심RPG란, 플레이어들이 가상의 인물이 되어 정해진 규칙을 따라 즐기는 RPG를 실제세상에서 직접 체험하는 이벤트다. 도시의 거리가 게임의 배경이 되고, 참가자가 게임 속 캐릭터가 되어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미션 수행 지점은 도시의 주요 명소들로 정해져 있으며, 해당 지점에서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점수를 얻는다. 지난 2005년 대구 e-Sports 페스티벌 행사에서 처음 시작되어 많은 인기를 끌기도 했다.
서울에서는 처음 진행되는 이번 도심RPG는 중구 지역이 그 무대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션 수행 지점은 서울 중구 일대에 각각 지정되며, 장소는 당일 공개된다. 참가 신청은 해당 홈페이지(http://www.townrpg.co.kr)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최소 2명에서 최대 5명이 한 팀을 꾸려 참여하면 된다. 총 참가 인원은 1,000명이며, 선착순으로 받기 때문에 조기마감이 될 수 있다. 당일 미션 수행 결과 점수에 따라 총 6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의전화(02-360-0316/0324) 또는 이메일(gorlam85@donga.com)로 하면 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