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앱 개발자 위한 줌앱개발자센터 오픈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은 현재 서비스 중인 개방형 포털 zum.com(이하 줌닷컴)의 시작페이지 줌앱을 누구나 직접 개발하여 등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줌앱개발자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줌앱은 뉴스, 날씨, 증권, 웹툰, 게임, 쇼핑 등 각각의 유용한 정보를 담아 보여주는 일종의 웹 애플리케이션이다.
줌앱개발자센터는 앱 개발에 필요한 소스 및 API와 상세한 제작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개인 또는 중소 콘텐츠 사업자들을 위해 줌앱 표준 템플릿도 함께 제공한다. 줌앱 개발 및 등록 과정에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개별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콘텐츠 사업자 또는 개인은 누구나 자체 줌앱 개발 및 등록을 통해 포털 시작페이지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공유받을 수 있다.
줌인터넷측은 줌앱스토어 메인화면 광고, 추천 줌앱 소개페이지 노출 등 줌앱의 홍보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9월 3주차에 선정된 추천 줌앱은 ‘슈퍼스타K4-티빙 줌앱’으로,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4의 방송 주요 영상과 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앱이다.
줌앱 개발 및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줌앱개발자센터(http://dev.zum.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이메일(dev@zum.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서동민(cromdandy@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