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도 이제 풀HD 시대! 유라이브 샷건 MD-8000P
김민주
hojumo@naver.com
2012년 9월 12일, ㈜두코(대표 강창동, www.urive.net)는 풀HD 화질의 블랙박스 '유라이브 샷건 MD-8000P(Urive Shotgun MD-8000P)'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유라이브 샷건 MD-8000P는 전방 풀HD 500만, 후방 HD 200만 화소의 초고화질 영상기록을 지원하며, 고성능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영상을 자동으로 보정할 수 있다. 풀HD 제품 중 역광보정 기능인 WDR(Wide Dynamic Range)을 지원해 터널 통과 등과 같이, 빛의 양이 급격히 변화하는 시점에서 빠르게 정상화면으로 변환한다. 또한 120도 화각, 전후방 30fps(frame per second) 풀HD 영상녹화를 지원한다.
MD-8000P는 움직임을 스스로 감지하여 기록하는 모션디텍터, 배터리방전 차단장치, CCTV기능, 지능형주차감시, 자가진단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 디지털 Zoom 기능을 지원해 차량번호판, 신호등, 표지판 등 필요한 영상만을 확대해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중앙의 전방 영상, 우측의 검색조건 선택, 이벤트 검색 리스트와 하단의 후방영상, G센서 그래프, 구글맵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제품 구매는 온/오프라인 유라이브 공식 판매처에서 가능하며, 제품의가격은 39만 9,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유라이브 온라인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민주(mjkslove@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