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진흥원 "콘텐츠 기업 디지털하츠 연수, 창작자 세계화 돕는다"
[IT동아 차주경 기자]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은 뉴콘텐츠 글로벌 해외연수단과 함께 일본 도쿄 소재 글로벌 퀄리티 파트너 디지털하츠(Digital Hearts)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디지털하츠는 2001년 설립 이후 게임의 결함을 검출하는 디버깅(Debug), 로컬라이징(Localization), 고객지원(CS), 마케팅, 해외 진출 솔루션 제공 등 게임·엔터테인먼트 업계를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일본 도쿄 본사, 우리나라 서울과 중국 상하이에 그룹사를 세워 세계 네트워크도 확장 중이다.
이번 해외연수의 목적은 뉴콘텐츠 아카데미 및 인턴십 우수 참여자 대상 글로벌 취·창업 연계, 해외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진출 기회 발굴, 최신 콘텐츠산업 트렌드 특강을 통한 융합형 인재 양성이다.
특히 디지털하츠 집행임원 겸 상임위원 카와구치 토시유키(河口 敏幸)씨가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콘텐츠 제작에서의 디버깅 관점과 AI 활용’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최근 AI 기술이 콘텐츠 산업계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배우고, 디지털하츠가 세계 시장에서 어떻게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지 확인할 기회를 얻는다.
김곡미 충남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글로벌 해외연수는 뉴콘텐츠 아카데미 참여자들이 현지에서 직접 글로벌 트렌드를 경험하고,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경쟁력 있는 창작자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인재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IT동아 차주경 기자(racingcar@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