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방 “자동차 이전등록 시 의무보험 가입 필수” 소화기 증정 이벤트 진행
[IT동아 한만혁 기자] 온라인 자동차 명의 이전등록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방이 앱 내 제휴 보험 가입자 대상 차량용 소화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차량용 소화기 증정 이벤트는 카방 앱 내에서 제휴 보험사를 통해 자동차 의무보험에 가입하고 명의 이전등록까지 완료한 자동차 구매자(양수인) 전원에게 차량용 소화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기간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며, 차량용 소화기는 9월 15일에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카방은 온라인 자동차 명의 이전등록 절차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과 인식 개선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온라인 자동차 명의 이전등록은 ‘대인배상Ⅰ’이 포함된 책임보험, 종합보험 등 의무보험에 가입했을 때 가능하다. 원데이보험, 단기보험 등 임의보험(임시보험)에 가입 후 온라인 자동차 명의 이전등록을 신청하는 경우 관공서에서 반려될 수 있다.
카방은 차량용 소화기 증정 이벤트와 함께 SNS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카방 공식 SNS 채널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후 친구 태그와 의무보험 가입의 중요성을 담은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카방은 SNS 댓글 이벤트 참여자 중 10명에게 차량용 소화기 1개, 2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쿠폰을 각각 증정할 계획이다. SNS 댓글 이벤트는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는 댓글 공지 및 개별 DM을 통해 8월 22일에 발표한다.
박병각 카방 대표는 “임의보험만 가입한 상태로 온라인 자동차 명의 이전등록을 신청해 반려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라며 “중고차 직거래 비중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고려해 온라인 자동차 명의 이전등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할 필요성을 느껴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카방 이용자는 의무보험 가입부터 자동차 명의 이전등록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카방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카방은 온라인 자동차 명의 이전등록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복잡한 서류 준비와 번거로운 관공서 방문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동차 명의 이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카방은 의무보험 가입, 이전 비용 계산, 차량 이력 조회, 차량 양도증명서 출력 등 중고차 직거래 관련 부가 기능과 보험 사고 이력, 정비 및 수리 이력, 자동차 검사, 미납 과태료, 리콜 정보 등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카방은 공신력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도로교통안전공단, 보험개발원 등과 협업하고 있다.
IT동아 한만혁 기자 (m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