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로 연주하고, 촬영하고, 업무한다?
2012년 8월 29일, (주)21그램(대표 이성래)이 오는 9월 8일(토) 서울 명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Dream of the smart life'라는 주제로 '제1회 아이패드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첫 회를 맞는 이번 아이패드 캠프는 아이패드에 대한 강연과 공연이벤트로 구성되며, IT작가, 키노트 디자이너, 영화감독, 아이패드 연주자 등 아이패드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아이패드 활용 캠프이다.
아이패드 캠프는 일반적인 특강과는 달리 아이패드를 활용한 비즈니스 업무 활용, 프레젠테이션, 밴드 공연, 아이포토, 아이무비 등 아이패드를 통한 즐거운 스마트라이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중 가장 기대되는 세션은 '스마트프레젠테이션'으로, 키노트디자인컨설턴트인 신다니엘의 강연이다. 프레젠테이션 툴 키노트를 통한 감성적인 발표 기술과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키노트의 다양한 기능, 스토리텔링을 만드는 법에 대해서 강연한다.
아이패드의 문서 활용을 다루는 '아이패드 업그레이드'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문서 열람과 작성 및 수정을 용이하게 만들어주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연동기능에 대해 다룬다. 이외에도 독립영화감독 박성림과 모션비스트로의 박세홍 이사가 진행하는 '나도 영화감독'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영화감독처럼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캠프 참가신청은 해당 홈페이지(http://www.ipadcamp.co.kr)에서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