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셋째 주(8.9-8.15)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8월 셋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교보문고에서는 로맨스 소설이 베스트셀러 10권 중 6권을 차지했다. 전반적으로 사랑을 주제로 한 소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지난 주에 이어 사랑과 성에 관한 인문서 ‘섹스의 재발견 벗겨봐’가 1위를 유지했다. 이병률 시인의 산문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가 10위권 내로 진입했다. 이 책에는 작가가 여행을 다녀오며 느꼈던 감성적인 생각과 사진들이 담겨 있다. 길에서 마주친 사람들에 대한 따뜻한 호기심과 인연을 기다리는 쓸쓸한 마음을 표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인터파크에서는 로맨스 소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베스트셀러 1위부터 3위를 모두 휩쓸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출간 3개월 만에 전 세계적으로 3,000만 부(전자책 판매량은 1,000만 부)를 판매하며 화제를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특히 이 책의 전체 독자 중 여성이 82%를 차지했다. 앞으로 출간될 3부 역시 많은 여성 독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알라딘에서도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출간된 지 하루 만에 베스트셀러 1~4위를 모두 차지했다. 또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로맨스 소설과 직장인들을 위한 자기계발서가 인기를 끌었다.
신간 소식
교보문고의 신간코너에는 SBS의 인기 드라마 ‘신사의 품격(김은숙, 아우름)’ 1권이 등장했다. 신사의 품격은 사랑과 이별, 성공과 좌절을 경험하고 마흔 살을 넘긴 남자 4명이 펼치는 로맨틱 드라마다. 소설 신사의 품격은 드라마 속 감각적이고 신선한 대사를 고스란히 살려냈다. 또한 드라마에서 배우의 표정이나 연기로만 짐작할 수 있었던 인물들의 생각을 더욱 생생히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인터파크에서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E. L. 제임스, 시공사)’가 신간으로 나왔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과거의 아픔을 지닌 억만장자 크리스천 그레이와 갓 대학을 졸업한 아나스타샤 스틸의 파격적인 사랑 이야기다. 아나스타샤는 유능한 사업가인 그레이를 인터뷰하러 갔다가 그에게 한 눈에 반하게 된다. 아나스타샤는 자신과 그레이는 다른 세계 사람이라며 애써 잊으려 했지만, 이내 그를 향한 사랑을 깨닫고 그를 붙잡는다. 하지만 그레이가 원하는 것은 평범한 연인관계가 아닌 가학적 성적관계였다.
알라딘의 신간 중에서는 ‘엄마 수업(법륜 스님, 휴)’가 눈에 띈다. 엄마 수업은 법륜 스님이 자녀 문제로 괴로워하는 부모를 위해 쓴 양육 지침서다. 이 책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 특성, 상황별, 시기별로 자녀를 올바르게 키우는 방법, 좋은 부모의 역할과 자격 등을 소개한다. 또한 부모가 자녀에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물질적 풍요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를 행복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추리소설 ‘매스커레이드 호텔’의 전자책 출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도서를 구입한 고객 중 총 10명을 추첨해 매스커레이드 호텔의 초판본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www.kyobobook.co.kr/event/eventDvdViewByPid.laf?eventPid=23610&classGb=EBK&PRE=Y)를 참고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종이책, 전자책 동시 출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전자책을 구매하는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8월 출판 예정인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2부’ 종이책 1,2권(5명)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소설 속에 등장하는 노래가 담긴 ‘킹스 오브 리온 앨범’(5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전자책 10%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8월 22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ook.interpark.com/event/EventFntTemPlate.do?_method=GenTemplate&sc.evtNo=128235&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라딘은 칼럼니스트 임경선의 산문 ‘엄마와 연애할 때’의 출간 기념으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전자책을 구매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엄마와 연애할 때’ 종이책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9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ebook.aspx?pn=120810_withmom)를 방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