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우리아이 머리가 좋아지는 101가지 뇌 과학전’ 참가
삼성전자는 2012년 8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브레인 엑스포 2012'에서 삼성 스마트TV의 다양한 아동용 콘텐츠를 선보인다. 브레인 엑스포는 '우리아이 머리가 좋아지는 101가지 뇌 과학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브레인 엑스포 2012의 삼성 스마트TV 체험존은 홈 엔터테인먼트와 에듀케이션을 결합한 '키즈 콘텐츠 체험존'과 모션인식으로 즐기는 스마트TV용 앵그리버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앵그리버드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키즈 콘텐츠는 뽀로로부터 워드월드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과 교육용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제공하는 콘텐츠다. 학부모가 아이들의 TV 시청시간 및 시청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고, 스티커 주기 기능을 통해 아이들의 학습동기를 유발할 수 있다.
한편, 동작인식으로 즐길 수 있는 삼성 스마트TV의 앵그리버드 게임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삼성 스마트TV용 앵그리버드는 기존 게임과 달리 손동작으로 게임 속 새총을 조작하는 재미가 있고, 스마트TV의 대화면으로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두뇌 기반 교육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브레인 테마관과 두뇌 개발,훈련에 도움이 되는 101가지 교육용 아이템을 모은 특별 전시관으로 꾸며지며, 삼성 스마트TV 전시관은 특별 전시관에 자리잡을 예정이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