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트리즈뮤직, 더피츠버거와 매장음악 공급 계약 체결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2012년 8월 1일, 원트리즈뮤직(대표 노종찬·도희성, www.wantreez.com)은 디에이치매트릭스와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더피츠버거(www.pizburger.co.kr) 매장음악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트리즈뮤직의 매장음악 서비스인 '라임덕(RhymeDuck)'은 일반 대중가요를 사용하는 일반형 상품 외 저작권료를 내지 않아도 되는 개방형 저작물로 구성된 전용콘텐츠로 고객의 매장 음악 사용료 부담을 최대 90%까지 낮출 수 있는 서비스다. 한편, 디에이치라이프마트 체인편의점과 유통사업을 하고 있는 디에이치매트릭스에서 론칭하는 더피츠버거는 8월 2일 이태원에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올해 연말까지 20호점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트리즈뮤직은 라임덕을 피츠버거 전 매장에 공급하고, 전담 음악 컨설턴트를 배정해 선곡 및 AS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저작권전문 법무법인 송현에서 음악 사용 저작권 문제에 대한 법률 자문도 제공한다.

원트리즈뮤직 노종찬, 도희성 공동대표는 "최근 저작권 및 공연료 관련 이슈로 인한 신규 프랜차이즈 및 소호매장의 서비스 문의가 부쩍 늘고 있다"면서 "이번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원트리즈뮤직만의 강점을 활용해 신규 및 소호 매장 대상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