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트리즈뮤직, 더피츠버거와 매장음악 공급 계약 체결
2012년 8월 1일, 원트리즈뮤직(대표 노종찬·도희성, www.wantreez.com)은 디에이치매트릭스와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더피츠버거(www.pizburger.co.kr) 매장음악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원트리즈뮤직의 매장음악 서비스인 '라임덕(RhymeDuck)'은 일반 대중가요를 사용하는 일반형 상품 외 저작권료를 내지 않아도 되는 개방형 저작물로 구성된 전용콘텐츠로 고객의 매장 음악 사용료 부담을 최대 90%까지 낮출 수 있는 서비스다. 한편, 디에이치라이프마트 체인편의점과 유통사업을 하고 있는 디에이치매트릭스에서 론칭하는 더피츠버거는 8월 2일 이태원에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올해 연말까지 20호점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트리즈뮤직은 라임덕을 피츠버거 전 매장에 공급하고, 전담 음악 컨설턴트를 배정해 선곡 및 AS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저작권전문 법무법인 송현에서 음악 사용 저작권 문제에 대한 법률 자문도 제공한다.
원트리즈뮤직 노종찬, 도희성 공동대표는 "최근 저작권 및 공연료 관련 이슈로 인한 신규 프랜차이즈 및 소호매장의 서비스 문의가 부쩍 늘고 있다"면서 "이번 공급계약을 시작으로 원트리즈뮤직만의 강점을 활용해 신규 및 소호 매장 대상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