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 출시
2012년 7월 30일, LG전자(www.lge.co.kr)가 '스마트 디오스 광파오븐'을 출시했다(모델명 Ma922MBN).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 오븐, 그릴, 찜, 식품건조, 발효, 슬로우쿡, 콤비, 토스트 등 9가지 기능을 하나로 합친 복합전기오븐이다. 참숯히터의 열과 빛을 이용한 광파 가열 시스템으로 조리시간 및 영양 손실을 줄였다. 통닭구이, 해물찜 등 총 120가지 자동요리 메뉴를 제공한다.
LG전자는 2011년 8월 선보인 원격제어 기능에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했다. 원격제어 기능은 사용자가 집 밖에서도 온도 및 시간을 자동 설정해 170여가지 요리를 조리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모니터링 기능은 사용자가 집에 도착할 때까지 요리 진행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스팀 청소를 설정해 청소 진행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온라인 카페 'LG 디오스 오븐 & 더 레시피'에 올려진 요리 레시피, 제품 사용 후 탈취 또는 청소하는 방법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84만 9,000원이며, 이 제품의 스마트 기능을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스마트폰에 'LG 디오스 광파오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된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