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새 운영체제 '마운틴 라이언'의 깨알같은 변화

강일용 zero@itdonga.com

2012년 7월 25일, 애플이 자사의 새로운 운영체제 OS X ‘마운틴 라이언’을 맥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운틴 라이언에는 아이클라우드 통합 기능, 새로워진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 알림 센터, 페이스북과의 통합, 에어플레이 미러링 등 200가지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가격은 19.99 달러다.

마운틴 라이언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췄다.

새로워진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 마운틴 라이언에 추가된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은 기존의 ‘아이챗’을 대신한다.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맥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다른 맥으로 무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알림 센터: 메일, 캘린더, 메시지, 미리 알림, 시스템 업데이트, 타사 응용 프로그램의 알림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공유 기능 강화: 다른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지 않아도 사진, 비디오 및 기타 파일을 공유할 수 있으며, 한 번의 로그인을 통해 페이스북, Twitter, Flickr, Vimeo 등 다양한 SNS에 접근할 수 있다.

페이스북 통합: 응용 프로그램내에서 사진, 링크 및 댓글을 바로 적을 수 있고, 사용자의 페이스북 친구를 연락처에 자동으로 추가해준다. 알림 센터 내에서 페이스북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다.

에어플레이 미러링: Apple TV(국내 미발매)를 통해 맥에 있는 동영상, 사진 등을 HDTV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밖에 파일을 내려받을 때 악성코드를 걸러내주는 ‘게이트키퍼’, 대기 모드에 있는 동안 응용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파워 냅’, 개선된 사파리 브라우저, 한문 입력 기능 강화, 중국어 사전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

애플 부사장 필립 쉴러(Philip Schiller)는 “마운틴 라이언에 추가된 아이클라우드 통합 기능은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중요한 정보들을 자동으로 백업하다”라며, “별다른 설정을 필요로 하지않아 편리하다"라고 전했다.

애플의 새 운영체제 '마운틴라이언'의 깨알같은 변화
(2)
애플의 새 운영체제 '마운틴라이언'의 깨알같은 변화 (2)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