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IT하는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아직도 일일이 올린다면? '스토리 한꺼번에 올리는 방법'

장현지

[IT동아 장현지 기자]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리고 싶은 게시물이 여러 개일 경우, 일일이 업로드하기 번거로울 수 있다. 게시물마다 개별적으로 적용해야하는 편집 외에, 앨범을 열어 사진을 고르거나 공유 옵션 선택(업로드 세부 설정) 등 동일한 과정을 반복해야하기 때문이다. 이때 게시물 하나하나씩 따로 올리지 않고, 한꺼번에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다(안드로이드 기준).

<게시물 여러 개 선택하는 방법>

<게시물 여러 개 선택하는 방법>

먼저, 인스타그램 앱에 들어간 후, 상단 '내 스토리'를 누른다. 여기서 '카메라 모양'이 있는 빈 화면을 선택하면 새 스토리를 올릴 수 있다. 카메라가 자동으로 켜진다. 새로 촬영하거나, 하단 왼쪽 '앨범'을 누르면 찍어둔 사진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서 보통 사진 혹은 동영상을 하나만 선택한다. 하지만 길게 눌러보자. 사진 상단 오른쪽에 숫자가 표시되며, 여러 개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숫자가 표시된 후부터는 길게 누르지 않아도 된다. 이 숫자는 게시물 순서다. 올리고 싶은 순서대로 선택하자.

<게시물 개별 편집 및 삭제 방법>

<게시물 개별 편집 및 삭제 방법>

사진 혹은 순서를 잘못 선택했을 경우, 선택한 사진을 한번 더 누르면 선택 취소되니 원하는 순서대로 다시 선택하면 된다. 최대 10장까지 선택 가능하며,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포함할 수 있다. 업로드할 게시물을 모두 선택한 후, 하단 오른쪽 '다음' 버튼을 누른다.

선택한 게시물을 개별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단계다. 하단에 작게 표시된 각 게시물을 누르면, 크게 보거나 편집할 수 있다.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 후 상단 메뉴의 기능을 활용하여 게시물별로 따로따로 필터를 적용하거나, 텍스트 혹은 스티커를 넣을 수 있다.

편집과정에서 게시물 삭제 또한 가능하다. 하단에 작게 표시된 게시물을 길게 누르면, 휴지통 모양의 '삭제'버튼이 나온다. 이를 누르면 해당 게시물을 빼고 업로드 할 수 있다. 모든 게시물 편집을 마친 다음, 하단 '다음'을 누른다. '내 스토리'의 '공유'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스토리들을 한꺼번에 업로드할 수 있다. 추가로, 스토리 하나에 여러장의 사진을 넣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해당 기사(https://it.donga.com/30445/)를 참고하자.

글 / IT동아 장현지 (hj@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