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6/29 AMD, 전문가용 그래픽카드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AMD, 전문가용 그래픽카드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출시

AMD가 베가(Vega) 아키텍처 기반 최초의 그래픽카드인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RadeonVega Frontier Edition)'을 공식 출시했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은 데이터 과학자, 게임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해 고안된 전문가용 제품으로 경쟁 제품 대비 최대 172% 더 가속화된 렌더링 속도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AMD는 강조했다.

AMD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AMD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에는 고대역폭 캐시 콘트롤러(HBCC, High Bandwidth Cache Controller)인 HBM2가 탑재되어 기존 GPU 메모리의 용량을 최대 256TB까지 확장할 수 있다. 딥벤치(DeepBench)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머신러닝의 한 방법인 심층신경망(DNN, Deep Neural Networks) 프로그램 구동 시 경쟁 제품 대비 최대 33% 이상 빠른 속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실시간 시각화 및 물리 기반 렌더링 등에 강점을 보이며, 게임 개발자들을 위해 라데온 프로 세팅(Radeon Pro Setting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면 사용자들은 '라데온 프로 모드(Radeon Pro Mode)'와 '게이밍 모드(Gaming Mode)' 간의 전환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가상 현실(VR) 및 360도 비디오 콘텐츠 개발에도 이용할 수 있다. SteamVR 벤치마크에서 멀티 GPU 기반의 라데온 프로 듀오(Radeon Pro Duo) 솔루션보다 21% 이상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향상된 360도 비디오 스티칭(stitching) 기능을 제공하는 AMD 라데온 룸(Radeon Loom)을 활용하면, 고해상도 비디오의 실시간 스티칭도 가능하다.

라데온 베가 프론티어 에디션 그래픽 카드의 권장소비자가격(SEP)은 공냉 에디션의 경우 999달러, 3분기 출시 예정인 수냉 에디션은 1,499달러이다.

소니코리아, 터치 지원 스마트 프로젝터 '엑스페리아 터치' 출시

소니코리아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터치 스크린 프로젝터 '엑스페리아 터치(Xperia Touch)'를 출시, 29일(목)부터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엑스페리아 터치는 23형 HD 터치 스크린과 최대 80형의 화면을 구현하는 멀티 터치 기능을 탑재한 프로젝터로, 테이블이나 벽에 스크린을 투사하여 사용할 수 있다. 소니의 SXRD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적외선과 내장 카메라, 그리고 실시간 감지 기능을 결합하여 터치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활용예
소니 엑스페리아 터치 활용예

엑스페리아 터치를 활용해 테이블을 터치하여 게임 플레이,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한 영상 감상, SNS 및 메시지 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PlayStation4 리모트 플레이(Remote Play),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다양한 앱의 추가도 가능하다.

국내에 정식 출시되는 엑스페리아 터치는 6월 29일(목)부터 7월 4일(화)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제품 구매 시 한정수량으로 프리미엄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SRS-ZR5를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출시 가격은 179만원이며, 정식 판매는 7월 11일(화)부터다.

KT, LG전자 'G6+'와 'G6 32GB' 출시

KT(회장 황창규)는 30일(금) LG전자의 새로운 G6 시리즈인 'G6+'와 'G6 32GB'를 출시하고 내달 초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LG전자 'G6+'와 'G6
32GB'
LG전자 'G6+'와 'G6 32GB'

LG전자의 G6+는 G6 시리즈의 프리미엄 모델로 메모리 용량을 128GB로 늘리고 후면에 렌티큘러 필름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옵티컬 아스트로블랙, 옵티컬 마린 블루, 옵티컬 테라 골드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B&O 플레이 번들 이어폰이 포함되어 있다.

G6+는 무선충전 기능도 갖췄다. KT는 오는 7월 27일(목)까지 G6+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슈피겐 F303W 무선충전 거치대를 제공한다. 무선충전기는 4500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되며 대리점별 보유 수량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함께 출시된 G6 32GB는 마린 블루, 테라 골드, 미스틱 화이트의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내장 메모리 용량을 32GB로 줄이는 대신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메모리 외 모든 사양은 기존 G6와 동일하다.

삼성전자, '갤럭시 S8+' 로즈 핑크, '갤럭시 S8' 코랄 블루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S8+' 로즈 핑크와 '갤럭시 S8' 코랄 블루 색상을 국내에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색상은 자연의 멋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S8+의 로즈 핑크 색상은 고운 모래가 햇볕을 받아 빛나는 연한 분홍색을 형상화했다. 갤럭시 S8 코랄 블루 색상은 바다의 푸른색을 형상화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S8+' 로즈 핑크, '갤럭시 S8' 코랄 블루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S8+' 로즈 핑크, '갤럭시 S8' 코랄 블루 출시

신규 색상 출시로 갤럭시 S8+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코랄 블루에 로즈 핑크까지 총 4가지 색상, 갤럭시 S8은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에 코랄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이다.

갤럭시 S8+ 로즈 핑크와 갤럭시 S8 코랄 블루는 모두 64GB 모델로 출시하며, 가격은 각각 99만 원, 93만 5,000원이다.

크로스오버존, 27형 QHD 모니터 '27VV IPS QHD PLUS' 출시

(주)크로스오버존(대표 이영수)이 27형 QHD 광시야각 패널에 Adobe RGB를 지원하는 모니터 '27VV IPS QHD PLUS'를 출시하고, 특가행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27VV IPS QHD PLUS는 QHD 해상도에 AH-VA(IPS)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해 178도 시야각을 지원한다. 또한, Adobe RGB 색역을 지원해 보다 정확한 색감으로 전문 그래픽 작업에 유용하다. 모니터 주사율은 75Hz 리얼클럭을 지원한다. 또한, AMD 프리싱크를 지원해 게임시 화면 상/하가 서로 엇갈려 보이는 현상을 방지하고, FPS 게임 시에는 원터치 크로스헤어 기능으로 밝은 곳에서는 붉은색의 크로스헤어를 어두운 곳에서는 노란색 크로스헤어를 선택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적을 저격할 수 있다.

크로스오버존, 27형 QHD 모니터 '27VV IPS QHD PLUS'
출시
크로스오버존, 27형 QHD 모니터 '27VV IPS QHD PLUS' 출시

영상입력 단자는 DP포트와 HDMI, DVI 포트를 탑재했으며, 헤드폰이나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아웃 단자도 탑재되어 있다. 이외에 플리커프리와 로우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으로 장시간 사용시 눈 피로를 줄이고, 시력을 보호한다.

크로스오버존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픈마켓, 11번가, 쇼킹딜을 통해 단독 특가행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일정은 2017년 6월 30일부터 100대 한정수량으로 진행하며, 판매 가격은 23만 9,000원이다. 2만 원을 추가하면 무결점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상품정보와 행사안내는 크로스오버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