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6/12 AMD, 라이젠 탑재 브랜드 PC 출시 등

김영우

[IT동아]

AMD, 라이젠 탑재 브랜드 PC 다수 출시 및 기념 이벤트 실시

AMD코리아는 델 코리아, 에이수스 코리아, HP코리아와 함께 오늘, 라이젠 프로세서를 탑재한 데스크톱 및 올인원 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MD의 라이젠 프로세서는 젠(Zen) 코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데스크톱 프로세서로, 높은 멀티코어 성능과 가격 경쟁력이 특징이다. 

AMD 탑재 브랜드 PC 이벤트

이번 출시 기념 이벤트는 델의 '인스피론(Inspiron)' 라인업 7종, 에이수스 및 HP의 게이밍 데스크톱 각 1종을 포함하여 총 9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델의 게이밍 데스크톱인 'Inspiron 5675'와 올인원 제품인 'Inspiron 27 7775-AiO'에는 AMD의 라이젠 7, 라이젠 5프로세서와 라데온(Radeon) RX 500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동시 탑재됐다. 

에이수스의 게이밍 데스크톱 'G11DF-KR008T'와 HP의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인 오멘 타워(OMEN Tower)에는 라이젠 7의 최상위 모델인 1800X가 탑재되어 게임 플레이를 원활하게 돕는다.

이번 이벤트는 라이젠 프로세서가 탑재된 각 제조사의 데스크톱 및 올인원 제품 총 9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1일까지 인터넷 쇼핑몰 옥션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대상 품목을 구매한 후 상품평을 남기는 고객에게 게이밍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AMD 코리아는 전했다. 

로지텍, 마우스 하나로 최대 PC 3대에 콘텐츠 옮기는 플로우 기술 및 지원 제품 출시

로지텍은 하나의 마우스로 최대 3대의 컴퓨터에서 문서나 컨텐츠를 쉽게 복사 / 붙여넣기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플로우(Flow)를 공개하며 이와 더불어 해당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마우스 3종(MX 마스터 2S, MX 애니웨어 2S, M585)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로지텍 플로우 기술 지원 마우스

플로우는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Logitech Options software) 다운 시 무료로 제공되며, 마우스 한 대를 이용해 최대 3개의 컴퓨터를 손쉽게 제어하고, 이미지, 문서 등의 콘텐츠를 자유자재로 복사, 붙여넣기를 할 수 있다. 플로우는 간편한 설치와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췄으며, PC와 맥(Mac)을 모두 지원한다.

플로우가 탑재된 로지텍 MX 마스터 2S와 MX 애니웨어 2S는 기존 제품보다 더 향상된 로지텍 다크필드 고정밀 트래킹(Darkfield High Precision tracking)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로 마우스 커서 속도와 정확도가 향상되었으며, 최대 4,000DPI 지원으로 큰 스크린에서도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MX 시리즈는 최대 3대 컴퓨터까지 플로우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MX 마스터 2S와 MX 애니웨어 2S는 유리나 고광택 표면 위에서도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하다. 두 마우스는 사용량에 따라 완충 시 70일까지 지속되는 충전식 배터리를 탑재했다.

M585 멀티 디바이스 마우스(M585 Multi-Device Mouse, 이하 M585)는 정밀한 스크롤 휠과 2개의 엄지손가락용 버튼을 갖췄으며 최대 2대 컴퓨터까지 플로우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585의 배터리 수명은 24개월이며, 자동 절전모드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 아웃도어 카메라 TG-5 출시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아웃도어 카메라 TG 시리즈 플래그십 모델 'STYLUS Tough TG-5(이하 TG-5)'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정품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림푸스 TG 시리즈는 아웃도어 카메라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한 TG-5는 방수, 방한, 방진, 내충격성 기능과 F2.0 렌즈 등 기존 장점을 그대로 계승했다. 여기에 새로운 이미지 센서와 처리 엔진을 탑재해 화질을 개선했으며, 아웃도어 활동 데이터 기록 기능 등을 추가해 활용도와 촬영 편의성을 높였다.

올림푸스 아웃도어 카메라 TG-5 블랙

광학 4배줌 F2.0 렌즈는 새로 개발한 CMOS 이미지 센서와 올림푸스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1 Mark II와 동일한 '트루픽 VIII(TruePic VIII)' 화상 처리 엔진을 결합했다. 이미지 처리 능력을 개선해 고감도 촬영에서 노이즈를 최대 1스텝까지 줄였으며, 최대 감도는 1만 2,800까지 확장해 어두운 곳에서도 깨끗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야외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수중 15m 깊이까지 지원하는 완전 방수 기능과 방진 기능, 2.1m 높이에서 떨어져도 안전한 충격방지 기능, 영하 10℃에서도 작동하는 방한 기능, 100kgf 하중을 견지는 내구성 등을 지원한다. 여기에 렌즈 보호용 유리를 이중 밀폐 구조로 제작해, 온도가 급격히 변하는 환경에서 발생하기 쉬운 렌즈 김서림 현상을 줄이는 안티포그 기능도 추가했다.

올림푸스 아웃도어 카메라 TG-5 레드

이외에도 GPS, 온도 센서, 기압 센서, 방향 센서, 가속도 센서 등으로 구성된 '필드 센서 시스템(Field Sensor System)'을 탑재했다. 전용 앱 'OI.Track(Olympus Image Track)'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 설치하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당시의 이동 경로, 속도, 고도, 수온 등을 지도나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기록 전용 모드를 활용하면, 동영상 촬영 없이 아웃도어 활동 정보만 기록할 수 있으며, 기록 중 카메라의 INFO 버튼을 눌러 현재 필드 데이터도 확인할 수도 있다.

동영상 촬영 기능과 마크로(접사) 기능도 활용할 수 있으며, 4K 영상을 지원 및 풀HD 기준 초당 최대 120 프레임으로 고속 촬영(HD 기준 최대 240 프레임)도 할 수 있다. 또한, 35mm 환산 기준 광학 7배 줌 및 44.4배의 디지털 줌을 통해 마치 현미경을 사용하는 듯 정밀한 접사 촬영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TG-5는 레드와 블랙 두 색상으로 출시하며, 제품 가격은 56만 9,000원이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오는 6월 30일까지 TG-5 또는 액션 카메라 'TG-Tracker(트래커)'를 구매한 후, 8월 7일까지 정품 등록을 마치면 추가 배터리를 증정하는 정품 등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품 등록 방법은 제품 구매 후 올림푸스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또는 정보를 업데이트한 후, 제품박스에 기입된 시리얼 넘버와 모델명, 제품 보증서에 있는 시리얼 넘버, 카메라 하단에 있는 시리얼 넘버 등를 함께 찍은 인증사진과 영수증을 첨부하면 된다.

파인디지털, 기본기 강조한 파인뷰 X3 블랙박스 예약판매 실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블랙박스 본연의 녹화 기능을 강화한 블랙박스 '파인뷰 X3'를 소개하고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파인뷰 X3

파인뷰 X3는 전후방 슈퍼 리얼 HD(1280x720) 화질의 30프레임으로 녹화하며, 고용량 슈퍼 커패시터를 탑재해 외부 전원이 끊어져도 파일 손상 없이 안전하게 녹화를 끝낸다. 조도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녹화 밝기를 조절하는 오토나이트비전이 적용됐으며, 메모리 카드의 수명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포맷 프리 맥스' 기능을 탑재했다.

이번 예약판매는 파인뷰 홈페이지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6월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해당기간 제품을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는 X3 16GB 제품을 할인된 가격인 149,000원에 제공하며, 무료출장장착 지원과 함께 외장 GPS 및 라푸마 캠핑의자를 사은품으로 추가 증정한다. 더불어 일반 제품 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GS주유 모바일 상품권 3천원, 포토 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GS&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고 파인디지털은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