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6/13 KT, 신용/체크/교통카드 등을 하나에 담은 '클립카드' 출시 등

김영우

[IT동아]

KT, 신용/체크/교통카드 등을 하나에 담은 '클립카드' 출시

KT(회장 황창규)는 13일 서울시 광화문 KT 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용/체크카드, 멤버십카드, 교통카드를 하나의 카드에 담아 사용할 수 있는 ALL-In-One Smart Card Device인 'CLiP CARD(클립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클립 카드

기존 신용카드와 동일한 크기인 ‘CLiP CARD’는 신용/체크카드 10개, 멤버십카드 10개, 선불형 교통카드 1개를 포함해 총 21개의 결제 수단을 하나의 카드에 담을 수 있다. 네트워크, 스마트폰 앱 구동, 특정 제조사의 단말, OS(운영체제), 통신사에 구애를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가 가능하다.

1.3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가 등록한 교통카드 잔액, 멤버십 바코드 번호, 결제할 카드의 종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내장된 리튬이온 배터리를 1번 충전하면 3~4주간 사용할 수 있다.

CLiP CARD는 스마트폰을 보유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쉽게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CLiP CARD의 사용법은 KT의 모바일 전자지갑 'CLiP'을 다운받고 사용자가 원하는 신용/체크/멤버십 카드를 등록한다. 이후 블루투스를 통해 CLiP CARD와 연결해 ‘CLiP’앱에 등록된 카드를 다운받으면 된다.

현재 등록할 수 있는 카드사는 비씨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를 포함해 총 3개사이며, 연내 국내 모든 카드사와 제휴를 맺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단 교통카드는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바로 현금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CLiP CARD의 권장 소비자가격은 10만 8,000원(VAT 포함)이며, 제휴 카드사와 선보이는 신규 상품 신청 시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와콤, 전문가를 위한 '신티크 프로 16' 출시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전문가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펜 디스플레이 제품인 Wacom Cintiq Pro 16 (와콤 신티크 프로 16) 모델을 금일부터 정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와콤 신티크 프로 16

신제품 Wacom Cintiq Pro 16은 16인치 디스플레이에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을 갖췄다. Adobe RGB의 94%를 구현했으며 USB-C타입 포트 연결을 통해 최대 4K 해상도 (3840 X 2160)까지 지원한다.

기존 펜 대비 4배 높은 압력 감지와 정밀함을 자랑하는 와콤 프로 펜 2를 탑재했으며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작업 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와 수식 등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익스프레스키 리모컨(ExpressKey Remote)을 옵션 액세서리로 제공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