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21 WD, 4TB 용량의 무선 외장하드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WD, 4TB 용량의 무선 외장하드 출시

웨스턴디지털(스티브 밀리건 CEO, WD)이 기존 2TB, 3TB 용량에 더해 1TB, 4TB 용량의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My Passport Wireless Pro)를 선보이며 와이파이 무선 외장하드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전했다.

WD My Passport Wireless
Pro
WD My Passport Wireless Pro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야외 촬영 시 노트북을 가져가지 않아도 전송, 백업 등의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무선 데이터 저장과 원격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는 무선 외장 하드다.

또한 웨스턴디지털은 신규 라인업 출시와 함께 사용성을 배가시키는 펌웨어 업데이트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SD 카드 외에도 DSLR 카메라, 액션 카메라, 플래시 드라이브, 콤팩트 플래시(CF) 카드 리더기 등 USB로 연결되는 호환 기기와의 콘텐츠 전송 안정성이 전반적으로 향상됐으며, 고프로(GoPro) 히어로4(HERO4), 히어로5(HERO5) 카메라와의 호환성 또한 개선됐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이번 라인업 확장을 통해 1TB, 2TB, 3TB, 4TB 총 네 가지 용량으로 구성된다. 생산자권장가격(MSRP)은 각각 19만 9,000원, 24만 9,000원, 29만 9,000원, 34만 9,000원이다. 2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된다.

필립스, 아동용 음파칫솔 '소닉케어 키즈' 스페셜 에디션 출시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의 어린이용 음파칫솔 브랜드 '소닉케어 키즈'가 인기 아동 애니메이션 '다이노코어 시즌2'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스페셜 에디션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스페셜 에디션

어린이날을 맞아 출시된 이번 스페셜 에디션에는 '소닉케어 키즈'와 함께 지난 3월부터 방영된 '다이노코어 시즌2'의 신규 로보트 공룡 캐릭터인 '케라토 어택커'와 '트리 어택커', '매머드 어택커' 완구 중 하나가 랜덤으로 포함되어 있다. 블루투스 모드를 지원하는 'HX6321 모델' 패키지는 7만 원, 일반 음파칫솔인 'HX6311 모델' 패키지는 5만 9,000원이다.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스페셜 에디션은 총 1,000대 한정 수량으로 전국 백화점과 온라인 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오는 21일부터는 SSG닷컴과 롯데닷컴에서 어린이날 특별 기획전을 통해 최대 1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필립스코리아는 전했다.

파나소닉코리아, 음파전동칫솔 'EW-DL75' 출시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가 음파전동칫솔 'EW-DL75'를 출시한다. EW-DL75는 다용도 칫솔과 초미세모 칫솔 등 2가지 기능 칫솔모를 제공한다. 초미세모 칫솔모는 두께 0.02mm, 길이 3mm로 얇고 길게 구성해 기존 칫솔모로 관리하기 어려운 치주포켓을 세척할 수 있다. 다용도 칫솔모는 치아 표면 및 치아 교합 면 세척과 함께 잇몸 마사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파나소닉코리아, 음파전동칫솔 'EW-DL75'
출시
파나소닉코리아, 음파전동칫솔 'EW-DL75' 출시

EW-DL75는 파나소닉의 고속 리니어 모터를 탑재해 분당 3만 1,000회의 고속진동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1mm 미세 칫솔모 진폭을 통해 양치질 효과를 높였다. 이외에도 플러그 제거에 효과적인 평행 운동을 지원해, 칫솔모 방향을 잇몸라인에 맞춰 아 표면 과 치간 사이, 그리고 치주포켓 안 이물질 등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다.

EW-DL75는 2가지 양치 모드를 지원한다. 일반 모드는 음파 진동으로 치아를 관리할 수 있으며, 소프트 모드는 일반 모드보다 약한 진동으로 보다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소프트 스타트 기능을 지원해 제품 작동 시 2초 간 점차 강해지는 진동으로 잇몸 자극을 줄였다.

이외에도 양치 시 30초마다 정지한 후 사용자에게 다음 구간 세척을 안내해 구간별 세정 관리를 돕는 '30초 타이머 기능',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힘을 감지해 강한 압력을 가할 때 자동으로 진폭 속도를 조절하는 'Power Control 기능' 등을 탑재했다. 완충 시 60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IPX7 방수 등급으로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제품 색상은 화이트 단일 색상이며, 소비자 가격은 19만 9,000원이다.

조텍, 클럭 강화형 '지포스 GTX 1060 AMP 6GB 백플레이트 Plus' 출시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 지포스 GTX 1060 AMP에 클럭을 한층 강화시킨 업그레이드 모델 '조텍 지포스 GTX 1060 AMP 6GB 백플레이트 Plus'를 출시했다고 4월 21일 밝혔다.

조텍 지포스 GTX 1060 AMP 6GB 백플레이트
Plus
조텍 지포스 GTX 1060 AMP 6GB 백플레이트 Plus

1,280의 쿠다코어 기반의 GPU는 강화된 1,607MHz의 베이스 클럭과 1,835MHz의 부스트 클럭을 갖췄으며, 6GB GDDR5 192bit로 9.0GHz의 메모리 클럭을 발휘한다. 3개의 DP 1.4 포트와 1개의 HDMI 2.0b 포트, 1개의 DL-DVI 포트를 사용해 최대 4대의 멀티 디스플레이 구성이 가능하다.

조텍의 발열 해소 기술인 IceStorm과 제로팬 기술인 FREEZE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특별히 아시아태평양 지역 제품에는 그래픽카드의 제품성과 안정성을 위해 백플레이트가 장착된 한정판 제품이 판매된다.

한편, 조텍코리아에서는 엔비디아 게임 번들 프로모션인 'Prepare for Battle'에 지난 3월 28일부터 조텍 GTX 1060 AMP 시리즈를 추가해 4월 27일까지 확대 진행 하고 있다. 자세한 게임 코드 교환은 조텍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