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3/14 고프로 액션캠 전용 짐벌, 카르마 그립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고프로 액션캠 전용 짐벌, 카르마 그립 출시

고프로가 활동 중에도 흔들림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짐벌 형태의 마운트 '카르마 그립(Karma Grip)'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카르마 그립은 한 손으로 쥐고 사용할 수 있는 핸드헬드 형태의 짐벌로, 네 개의 버튼을 통해 연결한 고프로의 전원을 켜거나 끄고, 촬영을 시작하거나 종료할 수 있으며, 촬영 방식을 변경할 수도 있다. 특히 기울기 잠금 기능을 통해 촬영 시 구도를 고정할 수 있어, 안정감 있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카르마 그립
카르마 그립

제품 구성은 본체, 히어로5 하네스, 카르마 장착 링, 손목 고정끈, 고정 스트랩, USB C형 케이블 등이며, 최근 출시된 히어로5 블랙뿐만 아니라 히어로4 블랙과 히어로4 실버와도 호환 가능하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카르마 장착 링을 사용하면 고프로의 모든 마운트와 결합할 수 있어, 다양한 착용 방식에서도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완충 시 약 2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고프로 카메라와 연결해 사용할 때는 동시 충전도 가능하다. 생활 방수 기능도 갖췄다. 국내 출시 가격은 41만 원으로, 공식 수입사 및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엡손, 화면 터치 인식하는 초단초점 프로젝터 2종 출시

한국엡손이 영사된 이미지 위에서 자유로운 필기를 지원하는 인터랙티브 초단초점 프로젝터 'EB-1460Ui'와 'EB-695Wi'를 출시한다. 두 제품은 최대 100인치의 대화면 영사가 가능하며, 영사된 이미지 위에 사용자가 문자나 도형 등을 입력하는 인터랙티브 기능을 갖춰, 회의나 교육 등에 유용하다.

엡손 초단초점 프로젝터
엡손 초단초점 프로젝터

EB-1460Ui는 풀HD급(1,920 x 1,200) 해상도로, 반사광이 없어 사용자의 위치와 관계 없이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4,400루멘의 높은 밝기로 환한 공간에서도 밝은 이미지를 영사할 수 있다. 전원을 켬과 동시에 디지털 화이트보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랙티브 펜뿐만 아니라 손가락 터치로도 조작이 가능하다. 최대 두 개의 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화면의 모든 이미지 및 메모 등의 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하거나 이동할 수도 있다.

또한, 최대 15대의 PC 및 태블릿PC 등과 연결할 수 있어 별도의 회의 자료를 출력하지 않고도 자료를 공유할 수 있으며, 스캐너, USB 등 다양한 장치를 통해 받은 파일을 화이트보드에 투사해 주석을 달며 회의할 수 있어, 회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밖에 모바일 기기 무선 연결을 위한 미라캐스트 기능을 갖췄으며, QR코드 스캔을 통해 모바일 기기와 프로젝터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함께 출시한 EB-695Wi는 3LCD 기술을 통해 색감을 높였으며, 3,500루멘의 밝기와 넓은 시야각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일반 벽면은 물론, 테이블 등 모든 평면에 최대 100인치의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영역을 만들 수 있으며, 프로젝터 두 대를 나란히 배치해 영사하는 것도 가능하다.

프로젝터를 통해 투사된 콘텐츠는 공간 내 다양한 장치와 무선 공유할 수 있고, 연결된 모든 화면을 미리 보기하여 원하는 학생의 기기만 선택해 화면에 표시할 수도 있다. 또한 램프는 에코(Eco) 모드에서도 2,900lm의 높은 밝기로 최대 1만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방진 성능이 향상된 에어필터 또한 1만 시간의 교체주기를 통해 유지관리비를 현저하게 낮출 수 있다.

레노버, 7세대 코어 기반 투인원 '믹스 510' 출시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가 인텔의 최신 7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투인원 노트북 '믹스 510(Miix 510)'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믹스 510은 투인원 노트북으로 분리형 키보드를 통해 사용모드 전환이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레노버 믹스 510
레노버 믹스 510

인텔의 최신 7세대 코어 프로세서(카베레이크)를 탑재했으며 풀 사이즈 키보드는 분리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독립형 태블릿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280개의 스테인리스 스틸 부품으로 구성된 레노버만의 와치 밴드 힌지를 채용해 15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 모드를 전환할 수 있다.

12.2인치 FHD+(1920×1200) IPS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2048단계의 정교한 필압이 적용된 액티브 펜(별매)으로 디스플레이 위에 그리기, 쓰기 등의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키보드를 포함한 무게는 1.2kg(본체만 870g)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최대 8시간이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지원하며, 최대 256GB PCIe SSD와 8GB의 DDR4 메모리를 장착해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믹스 510 출시를 기념해, 한국레노버는 온라인 쇼핑몰 옥션, 지마켓 및 위메프를 통해 구매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옥션과 지마켓에서는 최대 3만 원의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위메프에서는 믹스 510을 최대 4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오픈마켓 공통으로 힐링쉴드 보호필름을 증정하며, 선착순 200명에게 레노버 N700 블루투스 마우스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이미지가 포함된 상품평을 작성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을 선정해 정품 보조 배터리를 증정한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