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오늘의 IT제품] 2/20 벤큐, 스포츠 게임 특화 가능 탑재한 프로젝터 출시 등

강형석

[IT동아]

벤큐, 스포츠 게임 특화 가능 탑재한 프로젝터 출시

벤큐(지사장 소윤석, BenQ)는 신형 가정용 빔프로젝터인 BenQ W1090과 W1210ST을 공식 수입원 (주)프로젝터매니아를 통해 선 보인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높은 인기를 끌었던 W1070과 W1080ST 제품의 후속 모델이다.

벤큐 W1090

W1090과 W1210ST는 벤큐의 브릴리언트컬러(BrilliantColor) 기술이 적용된 6분할 6배속 듀얼 RGB 컬러휠을 채택했으며, 1080p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한다. W1090은 2,000AL의 밝기와 10,000:1의 명암비, 1.3배의 줌과 상하 각 40도의 수직 키스톤 기능을 지원하며, 세로로 왜곡된 영상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오토 키스톤 기능을 갖췄다.

벤큐 W1210ST

W1210ST는 2,200AL의 밝기와 15,000:1의 명암비, 1.2배 줌, 상하 각 20도의 수직 키스톤 기능을 지원하며, 불과 1.5m의 거리에서 100인치의 화면을, 2.3m 거리에서 150인치의 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어서 좁은 공간에 유용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벤큐의 가정용 빔프로젝터 라인업은 스포츠 영상 시청, 콘솔 게임 사용 등 다양한 시청 환경에 따른 특화된 모드를 지원한다. W1090은 생생한 피부 톤과 푸른 잔디 등 원색의 느낌을 강조한 스포츠 모드를 추가해 경기장에서 직접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것 같은 현장감을 제공한다. W1210ST는 일반적인 프로젝터나 TV보다 낮은 응답속도를 적용해 잔상을 줄이는 한편,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선택 가능한 두 가지 게임모드(일반게임모드/Bright게임모드)를 지원해 번거로운 설정 없이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영상과학협회(Image Science Foundation, ISF)의 인증을 받은 ISFccc(ISF certificated calibration controls) 모드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색상 조정이 가능하며, 색상 교정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실제 색상과 가장 가까운 색을 표현해주는 ISF day 모드와 ISF night 모드를 제공한다.

한편, 벤큐는 2월 21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번 신제품 W1090과 W1210ST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D 안경 1개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 1개월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자 중 자신의 SNS, 블로그, 커뮤니티,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 후기 게시판 등에 사진을 포함한 후기를 남긴 후, 벤큐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3D 안경과 왓챠플레이 2개월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벤큐의 W1090과 W1210ST 제품은 벤큐 홈페이지를 통한 정품 등록 시 무상 3년의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

보스, QC30 소음 제어 무선 이어폰 출시

보스는 자사의 소음 제거(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집약한 소음 제어(노이즈 컨트롤) 이어폰, QC30(Quiet Control)을 출시했다. 넥밴드형 무선 이어폰으로 12단계 소음 제어 기술이 특징이다.

보스 QC30 소음 제어 무선 이어폰.

QC30은 지난 2013년, 소음 차단 중에도 주변음을 함께 들을 수 있는 어웨어 모드를 선보인 QC20의 후속 제품이다. 이번에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환경에 맞게 소음 차단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12단계 소음 제어 기술을 탑재했다. 통근∙업무∙학업∙여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자가 듣고 싶은 주변 소리의 양을 직접 조절할 수 있어 새로운 음악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작고 가벼운 형태지만 강력한 소음 제거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어버드 안쪽과 바깥에 초소형 마이크 6개를 정밀하게 배치, 외부 소음을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제대로 반응하도록 구현됐다.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어떤 음량에서도 균형 잡힌 소리를 들려주기 위한 효과들(EQ)도 제공한다.

보스 QC30 소음 제어 무선 이어폰.

내장된 듀얼 마이크 시스템은 대화에 방해가 되는 소리를 차단한다. 심하게 바람이 부는 상황에서나 시끄러운 인파 속에서도 정확한 통화 음성을 지원한다. 시리(Siri)나 스마트폰 가상 개인 비서(Virtual Personal Assistant) 사용 시에도 또렷하게 음성을 전달 가능하다.

이 외에 블루투스의 간편한 연결을 돕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을 지원하며, 음악감상과 통화의 직관적 제어, 제품 사용방법, 배터리 잔량, 통화 발신자 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보스 커넥트 앱(Bose Connect App)을 무료 제공한다. QC30 소음 제어 무선 이어폰의 가격은 45만 9,000원에 책정됐다.

브리츠, 올인원 타입 'BZ-T8400 블루투스 오디오' 출시

브리츠(britz)는 복고풍 스타일에 블루투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고출력 사운드까지 발휘하는 'BZ-T8400 블루투스 오디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브리츠 BZ-T8400 블루투스 오디오

레트로 스타일을 강조한 BZ-T8400은 거실, 서재는 물론이고, 사무실과 카페 등 다양한 환경에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전면 양쪽에는 76.2mm(3인치) 듀얼 풀레인지 유닛을 장착했으며, 하단에는 133.35mm(5.25인치) 크기의 베이스 유닛을 더해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특히 다운 파이어링 구조로 바닥을 향하는 베이스 유닛은 청취자의 위치에 상관 없이 강력한 저음을 만들어 낸다.

스마트폰 사운드를 들을 수 있도록 블루투스 기능도 넣었다. 스마트폰에서 음악 재생/일시정지, 트랙 이동도 가능하다. 5가지 EQ 모드를 탑재해 각각의 콘텐츠에 최적화된 음색으로 감상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바로 밑에는 CD플레이어가 내장되어 있으며 전면에 있는 USB포트에 음악파일이 저장된 USB저장장치를 삽입하면 PC나 스마트폰 없이도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고 LINE IN 단자를 통해 외부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그 외에 FM라디오 기능도 넣었다. 

전면에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현재 시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는 슬림 타이머를 지원해 취침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원거리에서도 사용이 편리한 무선 리모컨도 함께 제공한다. 브리츠 BZ-T8400의 출시 가격은 25만 9,000원이다.

와콤, 새로운 인튜어스 프로 시리즈 국내 판매 실시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이 펜과 터치를 지원하는 창작용 펜 태블릿 '와콤 인튜어스 프로(Wacom Intuos Pro)'와 종이와 디지털 작업을 동시에 지원하는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Wacom Intuos Pro Paper Edition)'을 오늘부터 정식 판매한다.

인튜어스 프로 시리즈는 2D/3D 아티스트, 디자이너, 사진작가 등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더 작고 얇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기존 대비 4배 높은 압력 감지와 정밀함을 제공하는 '프로 펜 2(Pro Pen 2)'를 탑재했다. 또한, 8개의 익스프레스키(ExpressKeys), 터치링(TouchRing)과 멀티터치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인튜어스 프로 시리즈는 기존 전문가용 펜 태블릿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인튜어스 프로 스탠다드' 모델과 종이와 디지털 작업을 동시에 지원하는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 두 가지로 출시되며, 사이즈는 중형과 대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Wacom Intuos Pro)

특히,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은 종이 기반의 아날로그 작업과 디지털 작업을 모두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가 아무 종이나 태블릿 위에 올려 두고 젤 잉크 펜 '와콤 파인팁 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버튼을 누르면, 디지털 파일로 변환 및 저장된다. 'Inkspace' 앱을 사용해 PSD, SVG, PNG, JPG, WILL 포맷으로 파일은 내보내거나 공유할 수 있으며,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등 창작용 프로그램에서 레이어 편집이나 채색을 하는 등 디지털 작업을 이어갈 수도 있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은 종이를 고정시키는 페이퍼 클립, 필압 감지 젤 잉크 펜, 액세서리 수납용 소프트 케이스 등 액세서리 구성품을 기본 제공한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 페이퍼 에디션

한편, 신제품 인튜어스 프로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와콤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