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2/1 LG 트윈워시, 연내 80개국 확대 출시 등

[IT동아]

LG 트윈워시, 연내 80개국 확대 출시

LG전자가 트윈워시 출시 국가를 확대한다. LG전자는 지난 2015년 트윈워시를 첫 출시한 이래 지난해까지 약 40개 국에 트윈워시를 선보였으며, 올해 40여 국에 확대 출시한다.

LG 트윈워시, 연내 80개국 출시
LG 트윈워시, 연내 80개국 출시

LG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 '미니워시'를 결합한 제품이다. 세탁기 2대 가운데 1대만 사용하거나 2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니워시는 기존 사용하던 드럼세탁기(2008년 이후 판매한 15kg~21kg 제품)에도 결합할 수 있다.

LG전자는 2015년 하반기 한극거ㅣ 미국에 가장 먼저 트윈워시를 선보였다. 한국과 미국의 인기에 힘입어, 2015년 중국, 인도, 싱가포르, 태국 등 아시아 지역과 멕시코, 콜롬비아, 칠레 등 중남미 지역 주요 국가를 포함한 약 40개국에 트윈워시를 출시한 바 있다.

올해 추가할 40여 국가는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태리, 브라질, 아르헨티나, UAE, 이란, 이집트, 터키 등 유럽·중남미·중동·아프리카 지역 주요 국가들이다.

지난해 국내에서 드럼세탁기를 구매한 소비자 중 절반 이상이, 미국에선 20kg 이상 드럼세탁기 구매자 중 약 2/3이 LG 트윈워시를 선택했다. 특히, 트윈워시는 미국에서 LG 드럼세탁기의 판매 성장을 이끌었다. 트윈워시 고가 모델의 경우 약 2,500달러로 미국 주요 유통점에서 판매되는 세탁기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

(주)앱코, 포켓몬고로 스마트폰 배터리가 떨어졌다면?

(주)앱코(대표이사 이태화)가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 서비스 시작과 함께 무인 휴대폰 충전 및 보조 배터리 대여 시스템인 '모바일타워'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앱코 모바일타워는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하고, 보조 배터리를 편리하게 대여/반납할 수 있다. 서울에서 대여 받아 부산에서 반납할 수 있는 것.

(주)앱코, 포켓몬고로 스마트폰 배터리가
떨어졌다면?
(주)앱코, 포켓몬고로 스마트폰 배터리가 떨어졌다면?

포켓몬고를 즐기는 사람들이 배터리 방전으로 더이상 게임을 즐기지 못하는 사태가 속출한 바 있다. 이에 앱코는 과거 속초시의 협조를 얻어 속초와 고성 및 간절곶 등 포켓몬고 실행 가능 지역에서 모바일타워를 설치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앱코는 기존 모바일타워의 개선사항 및 불편사항을 수렴해, USB-C 멀티 충전 케이블 제공을 확대했다. 또한, T-머니, 삼성페이 등 결제 기능을 강화했으며, 설치 기기 위치안내, 공지사항 및 이벤트 기능 등을 포함된 앱을 개발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왓챠플레이, VOD 스트리밍 서비스 '추울수록 시청 시간은 늘어납니다'

왓챠플레이(대표 박태훈)가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성적표를 공개했다.

왓챠플레이 가입자들의 1년간 총 누적 시청시간은 902년으로 고려 시대부터 올해까지 하루 24시간 내내 시청한 것과 동일한 수치다. 누적 가입자 수는 64만 23명이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의 2016년 10월 분석자료에 따르면 왓챠플레이 월 사용시간은 평균 237분으로, 타 월정액 VOD 서비스 월 사용시간(146분)보다 62% 더 길었다. 또한, 왓챠플레이 유료 구독자가 평균적으로 절약한 돈은 8만 1,717원으로 나타났다.

왓챠플레이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영화는 '나우 유 씨 미: 마술사기단', '이지A', '베테랑'이었으며, 드라마는 '그레이 아나토미', '옹정황제의 여인', '오펀 블랙'으로 조사됐다.

왓챠플레이를 가장 애용한 사용자 기록도 발표했다. 해당 사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달은 2016년 12월로, 총 285시간을 감상했다. 2016년 12월 7일 하루에는 총 60편의 콘텐츠를 봤으며, 월 4,900원으로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왓챠플레이 특성을 이용해 해당 사용자는 지난해 12월에만 총 68만 600원을 아낀 셈이다.

왓챠플레이에 사용자가 가장 붐비는 시간은 일요일 자정이었다. 1년간 가장 시청량이 많았던 날은 올겨울 최강 한파를 기록했던 2017년 1월 15일로 나타났다. 해당 데이터와 비슷하게 날씨가 추우면 가입자 1인당 시청시간은 늘어났다. 또한, 가입자 5명 중 4명이 모바일기기로 왓챠플레이를 시청했으며, 지난해에는 유독 #폭력 태그의 작품 시청이 잦은 것으로 나타났다.

와이랩, 벤처캐피탈 3개사로부터 40억 원 추가 투자 유치

와이랩이 지난달 네시삼십삼분 투자 유치에 이어 캡스톤파트너스, 키움증권 등으로부터 추가로 40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VIK로부터 30억 원을 투자 받은 지 1년만의 성과로 누적 투자액은 70억 원을 돌파했다.

와이랩은 작가의 저작권을 대행하는 기존 웹툰 에이전시들과 달리 IP(지적재산권)를 직접 보유하고 있는 웹툰 회사다. 신암행어사의 윤인완 작가를 주축으로, 소속 프로듀서들이 작품을 기획하고 이에 대한 저작권을 작가들과 공유하는 형태. 이러한 시스템은 미국의 마블과 DC코믹스가 취하고 있는데, IP 사업을 회사의 의사결정에 따라 진행할 수 있다.

와이랩은 연이은 투자 성공에 대해 IP가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에 VC 업계들도 IP 사업적 잠재력에 가치를 인정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실제 와이랩이 보유하고 있는 IP는 '부활남', '찌질의역사', '조선왕조실톡', '테러맨', '나의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등으로 네이버, 다음과 같은 메인 플랫폼에서 상위권에 위치하는 히트작이다.

와이랩은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글로벌 IP를 제작하기 위해 일본에 법인 설립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존 2차 사업도 확장할 예정으로 영화, 드라마 업계 베테랑들을 스카우트해 제작 영역을 고도화한다. 더불어 네시삼십삼분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자사 IP를 활용한 게임 제작도 나설 예정이다.

이미 와이랩 웹툰에 등장하는 히어로들을 한데 모은 '슈퍼스트링'은 로스트킹덤 제작사 팩토리얼게임즈가 RPG 게임으로 제작 중이며, '찌질의 역사' 또한 영화화를, '심연의하늘' 또한 드라마화를 발표했다.

(주)코마트레이드, 디큐브시티점에 '샤오미 공식 브랜드관' 오픈

샤오미 한국 공식 총판 (주)코마트레이드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신도림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지상 5층에 샤오미 공식 브랜드관 오프라인 직영점을 오는 9일 정식 오픈한다. 현재 코마트레이드가 운영하는 샤오미 오프라인 매장은 성남 종합버스터미널 야탑점, 동대문 현대시티 아울렛점,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광주상무점(오픈예정)을 포함한 용인 보정동에 위치한 대리점이 있으며, 이외에도 전자랜드, 하이마트, 이마트 내의 숍인숍 형태의 187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주)코마트레이드, 디큐브시티점에 '샤오미 공식 브랜드관'
오픈
(주)코마트레이드, 디큐브시티점에 '샤오미 공식 브랜드관' 오픈

샤오미 브랜드관 디큐브시티점이 위치한 신도림역은 하루 유동인구가 13만 명에 이르는 서울 서남부 핵심 상권이다. 지하철 1~2호선 환승역 신도림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주변에는 27개 버스 노선도 운행 중으로 서울 뿐만 아니라 인천, 수원에서도 유동인구가 몰리는 상권이다. 반경 2km 내 2만 7,000가구의 아파트 단지가 있으며, 40대 이상 고객이 70% 이상 거주할 정도.

특히, 이번 직영점 오픈으로 코마트레이드를 통해서 샤오미 정식 제품을 쉽게 관리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코마트레이드는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더욱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글설명서를 동봉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가기술표준원과 전파연구원 등으로부터 KC 인증서를 취득하고 생산물책임보험을 가입하고 있다.

한편, 코마트레이드는 샤오미 브랜드관 디큐브시티점 오픈과 함께 총 4가지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번째 이벤트는 '나인봇 미니프로 260' 모델과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를 할인 판매하며, '나인봇 미니 프로 260' 구매 시 '샤오미 VR'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3가지 제품(샤오미보조배터리 5000mAh, 미밴드2, 윈마이 컬러 체중계)을 아이템 특가(한정)로 선보일 예정이며, 세번째 이벤트는 구매자 모두에게 샤오미 레인보우 건전지 세트(한정)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끝으로 마지막 이벤트는 구매자 대상으로 실시하며, 1인 1회 참여할 수 있는 '샤오미 황금열쇠 찾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황금열쇠 이벤트는 총 6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로 고가 제품부터 중저가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경품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