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2/12 한국엡손, 정품 무한 잉크젯 복합기 L시리즈 4종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한국엡손, 정품 무한 잉크젯 복합기 L시리즈 4종 출시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이 정품 무한 잉크젯 복합기 L시리즈 4종('L361', 'L380', 'L385', 'L485')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엡손 L485
엡손 L485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L시리즈는 외부 대용량 잉크 탱크를 장착하여 잦은 잉크 교체의 번거로움과 소모품 비용 부담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장당 출력 비용은 업계 최저 수준에 해당하는 4.8원(흑백/컬러)이며 이는 타사 대비 최대 42% 저렴한 것이라고 한국엡손은 강조했다. 제품 구매 시 흑백 4,500장, 컬러 7,500장을 출력할 수 있는 70ml의 번들 잉크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고급형 제품인 L385와 L485의 경우 Wi-Fi 연결을 지원해 케이블 연결 없이도 무선 출력이 가능하며 엡손 이메일 프린터(Epson Email Print) 기능으로 사진이나 문서를 프린터마다 지정된 고유 이메일 주소로 전송하여 바로 출력도 할 수 있다. 또한 엡손 아이프린트(Epson iPrint) 전용 앱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 문서나 이미지를 직접 출력이 가능 한 것도 특징이다.

뱅앤올룹슨 원뿔형 무선 올인원 스피커 '베오사운드 2' 출시

뱅앤올룹슨(Bang&Olufsen)이 무선 올인원 스피커 '베오사운드 2(BeoSound 2)'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베오사운드 2는 럭셔리 라인 'Bang&Olufsen'의 신제품으로, 음악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고 비교적 작은 주거공간에서 오디오를 인테리어 오브제로 활용하려는 신혼부부, 셀프 인테리어족 등이 타깃이다. 색상은 실버 한 가지며, 가격은 245만원이다.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 2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 2

신제품은 뱅앤올룹슨이 지난달 출시한 '베오사운드 1(BeoSound 1)'의 자매품으로, 원뿔형의 외관은 매우 닮았지만, 사이즈는 전체적으로 약 30% 더 크고 중음역과 고음역대 사운드가 풍부해진 것이 특징이다. 베오사운드 2는 3/4인치 트위터 1개와 2인치 미드레인지 2개, 51/4인치 베이스 1개로 구성된 스피커 드라이버가 장착됐으며, 40W 트위터 1개와 11W 미드레인지 2개, 20W 우퍼 2개로 이루어진 Class D 앰프를 탑재했다. 총 출력은 102W다.

원뿔형의 심플한 디자인 외에 '어쿠스틱 렌즈 기술(Acoustic Lens Technology)'로 청취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음을 일관적·수평적으로 360도 방향으로 전달하며, 에어플레이, 구글캐스트, 블루투스 같은 스트리밍 포맷을 지원, 스포티파이, 디저, 튠인 인터넷 라디오 같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