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페타시스,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수상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이수페타시스가 '제4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받았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한다. 이들 기관은 지속 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기업을 대상으로 전수평가를 실시하고, 지속가능경영 실태 조사, 소비자 평가, 국정과제 이행성 평가 등을 통해 수상 후보군을 가려 뽑는다. 여기에 전문 심사 위원들의 평가를 더해 최종 수상 기관을 선정한다.

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

이수페타시스는 금번 행사에서 최초 보고서 발간 부문을 수상했다. 이수페타시스는 2015년 4월 UNGC(UN Global Compact) 가입을 시작으로 CSR을 추진하며, 지난 2015년 12월 CSR 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이수페타시스는 이번 수상에서 CEO를 중심으로 한 CSR 추진 거버넌스 체제를 구축하고, 각 부문별 주요 이슈를 담은 CSR 보고서를 통해 관련 성과를 적극 공개하는 등 중견 기업으로서 모범적인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해 나아가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