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1/2 원격 제어 기능 향상, 팀뷰어12 베타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원격 제어 기능 향상, 팀뷰어12 베타 출시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협업 소프트웨어 업체인 팀뷰어(TeamViewer)는 보다 향상된 접근성과 강력해진 원격 제어 기능을 갖춘 '팀뷰어 12'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팀뷰어12 베타
팀뷰어12 베타

팀뷰어 12 베타 버전은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폰 어디에서도 원격 제어 및 화면 공유가 지원되는 새로운 교차 플랫폼 기능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보안과 성능이 크게 향상, 예를 들어, 시스템 관리자들은 관리 콘솔(Management Console)을 통해 모든 수신 연결을 간단하게 식별 및 검토할 수 있다. 또한, 팀뷰어 12는 원하는 수의 디바이스에 대한 제어 설정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으며 IT 담당자가 특정 디바이스에 주요 보안 정책이 적용되고 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외에 파일 전송 속도가 기존 제품에 비해 20배 정도 증가, 최대 200 Mbps에 이르고, 프레임 속도는 최대 60 fps로 향상됐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갖추고 있으며 시스템 관리자들이 단 한번의 클릭으로 수천 대에 이르는 디바이스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팀뷰어는 강조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