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스타트업] 9/26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발족

김태우 tk@gamedonga.co.kr

[IT동아]

레진코믹스 인기작 '우리사이느은', 드라마로 제작된다

최근 1억 조회수를 돌파한 레진코믹스 인기 웹툰인 캠퍼스 로맨스물 '우리사이느은'과 연재 시작 1년여 동안 조회수 천오백만을 기록 중인 미스터리 로맨스물 '너의 돈이 보여'가 각각 드라마로 제작된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드라마제작사 에이트웍스와 우리사이느은과 너의 돈이 보여 두 편의 로맨스 웹툰에 대한 영상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트웍스는 올 상반기 화제를 모은 tvN의 로맨스물 '치즈인더트랩'을 만든 드라마 제작사로, 이에 앞서 OCN에서 방송된 법의학 미스터리 드라마 '신의 퀴즈' 시리즈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조만간 두 작품에 대한 시나리오 작업과 캐스팅을 시작할 예정이다.

에이트웍스 김원주 대표는 "매력적인 원작 웹툰을 많이 보유한 레진과 함께 일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사 영상물 제작의 강점을 살려 원작의 매력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킹클라우드,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 참가

파킹
파킹

파킹클라우드(ParkingCloud)는 지난 20~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스마트시티 이노베이션 서밋 아시아 2016(이하 스마트시티 아시아 서밋)'에 참가, 독자 개발한 세계 최초의 IoT 기반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을 성공적으로 전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파킹클라우드는 별도의 주차비 정산 과정이 필요 없는 자동입출차 시스템인 '파킹패스'를 포함한 아이파킹의 전체 시스템을 전시장에 설치하고 시연 및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스마트시티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스마트 주차에 관해 파킹클라우드만의 구체적인 해법과 노하우를 국내외 스마트시티 담당자와 바이어, 주한 대사 및 공관 투자자 등에게 직접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또한, 파킹클라우드 이화진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스마트 정부, 에너지, 네트워크, 인프라, 모빌리티, 라이프, 건설 등 7개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의 컨퍼런스 세션에서 스마트시티와 무인자율주행 시대를 맞이해 아이파킹의 스마트 주차와 스마트 톨링을 통한 서비스 확장성에 대해 발표했다.

파킹클라우드 신상용 대표는 "이번 스마트시티 아시아 서밋을 계기로 대한민국의 선진화된 스마트 주차 기술이 전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 및 현지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발족

포럼
포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발족식을 개최하고 공식적인 포럼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럼은 스타트업 스스로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5월부터 포럼 추진을 위한 대표 스타트업 30여개사가 참여하여 준비회의를 진행하였다. 이후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포럼 구성 및 주요사업 등 논의하여 포럼 의장으로 김봉진 대표가 추대 되었으며, 운영위원으로 비네이티브 김문수 대표, 야놀자 이수진 대표,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 이음 김도연 대표, 한국NFC 황승익 대표가 선임되어 포럼 발족을 준비했다.

이날 발족식에는 100여개의 스타트업이 참석하였으며 현대원 청와대 미래수석, 김상헌 인터넷기업협회 회장(네이버 대표) 등 정부, 인터넷기업, 스타트업 협력 단체 등에서도 참석하여 발족을 축하했다. 또한,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을 통해 포럼 발족을 응원하였다.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은 출범선언문을 발표하며 "스타트업의, 스타트업에 의한, 스타트업을 위한 포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특히 초기 소규모 스타트업들이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 비지니스 모델을 실험해 볼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을 만들 수 있는 포럼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추후 포럼은 분기별로 스타트업 분야의 당면과제 및 각종 현안을 다루는 정기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규제개선, 교육, 투자, 네트워크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포럼 활동 및 가입은 사무국으로 문의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태우(T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