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4/5 메르세데스-벤츠 뉴 C200 쿠페 출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S63 AMG 쿠페가 보여… 메르세데스-벤츠 뉴 C 200 쿠페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 200
쿠페.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 200 쿠페.

메르세데스-벤츠는 C-클래스 라인업에 쿠페를 추가했다. 더 뉴 C 200 쿠페(The New C 200 Coupe)는 국내 쿠페 시장에 새 기준을 제시할 차량으로 자사의 안전 기술과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국내 판매되는 C 200 쿠페는 AMG의 느낌을 주는 외관 라인과 내부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 스포티함과 특별함을 더했다.

외관에는 크롬핀 장식의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 스포츠 서스펜션, 19인치 AMG 멀티스포크 알로이 휠, 돌출형 테일파이프와 뒷 범퍼 양 측면에 공기 배출구를 배치했다(AMG 외관 패키지). 실내에는 D자 형상의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블랙 애쉬우드 트림, AMG 스포츠 페달, 인테리어 라이트, 파노라마 선루프와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아날로그 시계가 기본 적용된다(AMG 내장 패키지).

더 뉴 C 200 쿠페의 제원.
더 뉴 C 200 쿠페의 제원.

차량에는 1,991cc의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최대 출력 184마력(5,500rpm)과 30.6kg.m(1,200~4,000rp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3초에 주파한다. 가격은 5,670만 원이다.

쉐보레 임팔라, 현재처럼 수입 판매하기로 결정

쉐보레 임팔라.
쉐보레 임팔라.

쉐보레 임팔라가 현재처럼 수입 판매하기로 최종 결정됐다. 한국지엠은 국내 생산에 대해 종합적이고 심도 있는 검토를 진행했으나, 수입 세단이 갖는 가치를 원하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정부의 단계별 탄소규제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자 수입 판매가 타당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수입 판매하는 대신 ‘임팔라 프리미엄 고객 케어 프로그램’ 시행 등 특별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