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26 한국MS, 암호화 기능 적용한 무선 키보드/마우스 출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한국MS, 암호화 기능 적용한 무선 키보드/마우스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2016년형 무선 키보드/마우스 '무선 데스크톱 900(Wireless Desktop 900)' 신제품을 출시했다. 무선 키보드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저소음 키, 윈도우 10의 기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윈도우 전용 키 등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단축키를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 바탕화면으로 이동하거나 검색 기능, 원노트, 가상 데스크톱 등의 기능을 즉시 실행할 수 있다. 무선 마우스는 좌우 대칭 디자인을 적용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데스크톱 900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데스크톱 900

두 제품 모두 암호화 기술인 AES 보안 알고리즘을 탑재해, 무선 신호를 외부에서 탈취하더라도 내용을 읽거나 보기 어렵다. 이를 통해 인터넷뱅킹 및 전자상거래 이용 시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이 낮다. 또, 저전력 구조로 설계되어 높은 보안, 빠른 성능 외에도 장시간 아무런 불편함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는 "무선 데스크톱 900은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가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적"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두루 갖춘 마이크로소프트의 PC 주변기기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HP, 가정 및 소호에 적합한 복합기 4종 출시

HP가 비용 효율성, 모바일 프린팅 등의 기능을 적용해, 가정 및 소규모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HP 잉크어드밴티지 *복합기 4종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또한, HP 정품 잉크 어드밴티지 카트리지는 복잡한 리필이나 프린터 고장, 잉크 낭비 등 기존 잉크젯프린터의 단점을 보완하며, 간편한 잉크교체 및 HP 프린터 보증 등 HP만의 서비스 및 품질관리를 지원한다.

HP DeskJet Ink Advantage 4535 All-in-One printer
HP Deskjet Ink Advantage 4675 All-in-One Printer
HP Deskjet Ink Advantage 3835 All-in-One Printer
HP DeskJet Ink Advantage Ultra 4729 All-in-One

이번에 출시한 데스크젯 복합기 제품군은 HP 모바일 프린팅 기술을 적용해, 전용 앱으로 기기를 등록/관리할 수 있으며, 에어프린트, 와이파이 다이렉트 프린팅, HP e프린팅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가 없는 곳에서도 내장라 라우터를 활용하여 모바일 기기에서 문서와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HP 데스크젯 잉크 어드벤티지 복합기
HP 데스크젯 잉크 어드벤티지 복합기

4535 복합기와 4675 복합기는 아담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저속모드 및 자동으로 펼쳐지는 출력물 받침대를 탑재했다. 특히 4675 복합기는 자동 급지 장치 및 팩스 기능을 통해 소호(SOHO) 기업에 적합한 제품이다. 3835 복합기박스 형태를 탈피한 곡선형 볼(bowl) 모양의 제품으로, 여러 장의 문서를 한번에 팩스 전송, 스캔, 복사 할 수 있는 간편 기능이 있어 보다 편리하다.

울트라 4729 복합기는 대량의 문서를 고품질로 경제적인 비용에 출력할 수 있다. 또한, 부품 라인을 최소화하고, 출력물 받침대를 접어 넣을 수 있도록 구성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터치 스크린과 직관적인 컨트롤 패널 버튼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트랜센드, 애플 MFi 공식 OTG 메모리 출시

트랜센드가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용 OTG 메모리 'JetDrive Go300' 모델을 출시한다. USB 3.1 A형과 5핀 라이트닝 커넥터를 모두 갖추고 있어, 애플 기기뿐만 아니라 일반 USB 포트(A형)를 갖춘 PC와도 호환할 수 있다. 전용 앱을 모바일 기기에 설치하면 파일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백업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트렌센드 OTG 메모리
트렌센드 OTG 메모리

색상은 실버, 블랙의 두 가지며, 용량은 모델에 따라 32GB와 64GB다. 양쪽 단자 모두 보호 캡을 통해 단자를 보호하며, 일반 라이트닝 커넥터보다 단자 길이를 4mm 정도 늘여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애플 MFi(Made for iPod/iPhone/iPad) 공식 인증 절차를 통과해 각종 애플 기기와의 호환성도 확보했다.

슬림PC용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ompact TFX 350W 80PLUS 출시

마이크로닉스 Compact TFX 350W
80PLUS
마이크로닉스 Compact TFX 350W 80PLUS

한미마이크로닉스 (대표: 강현민, www.micronics.co.kr,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슬림 PC 제품을 위한 TFX 규격의 신제품 전원공급장치 '마이크로닉스 Compact TFX 350W 80PLUS'를 출시한다.

본 제품은 350W의 정격 출력과 DC to DC 컨버터를 적용해 MIN LOAD 트러블을 없앴고, +12V 가용량 96% 이상의 출력을 제공한다. 85% 이상의 에너지 효율로 80PLUS 230V EU 인증을 받았으며 1W 이하의 대기 전력을 충족한다.

조텍, 슬림형 PC를 위한 지포스 GT 710 그래픽카드 출시

조텍 지포스 GT 710 D3 LP
무소음
조텍 지포스 GT 710 D3 LP 무소음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에서는 새로운 지포스 GT 그래픽카드인 '조텍 지포스 GT 710 D3 LP 무소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각각 1GB와 2GB 제품으로 출시되며, DDR3 메모리를 탑재했다.

조텍 지포스 GT 710 D3 LP 무소음은 192개의 쿠다 코어로, 954 MHz의 엔진 클럭과 1,600 MHz의 메모리 클럭을 갖췄다. 1개의 DVI-D 포트와 1개의 HDMI 포트, 1개의 VGA 포트가 있어 최대 3대의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하며, 특히, HDMI 포트로는 4K(60Hz) 출력도 가능하다. 또한, 작은 크기로, 슬림 PC나 미니 ITX PC 조립 시 간편한 장착이 가능하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