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 디지털콘텐츠산업 민관 합동 포럼 개최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가 최재유 차관이 참석하는 '2015 디지털콘텐츠산업포럼'을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IT캡슐에서 11일 오후 6시 30분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
미래창조과학부

이번 포럼은 디지털콘텐츠 업계의 시장 적응 및 선도 경쟁력을 위해 관계자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포럼에서는 디지털콘텐츠 및 유통/플랫폼 업체, 학계, 투자사와 정부,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여해 포럼 회원사의 최신 디지털 콘텐츠 정보를 공유한다. 또한, 자연스러운 투자 연결 및 사업 연계 분위기 조성을 위해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 형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가상현실과 3D 홀로그램, 3D프린팅, 스마트콘텐츠 등 엄선된 포럼 회원사의 제품의 특성을 발표하고 전시해,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체험을 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디지털콘텐츠산업 포럼에 이어 K-ICT VR FESTIVAL의 성과와 향후 비전에 대해 공유하는 'K-ICT VR FESTIVAL 2015' 폐막식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미래부 최재유 차관은 "금년의 행사가 내년, 내후년을 거듭하면서 혁신적인 콘텐츠와 ICT 서비스를 끊임없이 선보이고,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축제로 자리잡아 창조경제와 문화 융성을 동시에 실현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