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제 5회 '에버노트 사용자 컨퍼런스' 개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8월 24일, 에버노트(Evernote, www.evernote.com, http://blog.evernote.com/ko)가 오는 9월 19일(토)에 '당신의 삶, 변화의 시작(YOUR LIFE’S WORK)' 이라는 주제로 'Evernote 유저 컨퍼런스 201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오디토리움에서 약 1,000여 명 규모로 진행하며, 에버노트를 활용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제 5회 에버노트 사용자 컨퍼런스
제 5회 에버노트 사용자 컨퍼런스

에버노트 사용자 컨퍼런스는 에버노트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부터 기업 내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사용하는 업무용 사용자 등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 에버노트 팁과 활용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행사 1부는 에버노트 아태지역 총괄 트로이 말론(Troy Malone) 사장의 오프닝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프로들의 Evernote' 저자 홍순성 앰베서더가 '업무 분석 도구로써의 에버노트 활용법' 강의를, 크리에이터 그룹 DCG 안영일 CEO가 '기억의 유레카 에버노트' 강의를,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임정욱 센터장이 '소셜미디어 활용한 뉴스와 생각 공유'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2부는 일반 사용자들이 직접 연사로 참여해 무대를 꾸민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일반 사용자들이 직접 에버노트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3부는 애버노트 비즈니스의 조슈아 저컬(Joshua Jerkel) 총괄이 '생산성의 함정에 빠지지 않는 방법' 강의를, 기획 및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김용석 컨설턴트가 '프레젠테이션 기획, 80%는 에버노트에서' 강의를 전달한다. 마지막은 윤태호 작가가 개인적인 자료정리 과정과 변화를 설명하는 '창작과 자료의 정리'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마무리한다.

또한, 현장에서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에버노트 한글 필기 인식을 개선하는 '손글씨 모집 캠페인(http://bit.ly/1NpRO6l)'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에버노트 연동 필기인식 스마트펜 'N2' 제조사의 네오랩컨버전스, '스캔스냅' 스캐너 후지쯔(Fujitsu), 태블릿 전문기업 와콤(Wacom) 등 연관 기업 부스와 관련 도서도 확인할 수 있다.

에버노트 아태지역 트로이 말론 총괄 사장은 "정보관리와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문서 관리 솔루션은 한국을 비롯해 전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라며, "이번 한국의 에버노트 사용자 컨퍼런스를 통해 개인뿐만 아니라 조직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에버노트 활용법을 공유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행사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52328)에서 할 수 있으며, 연사 참여를 원하는 일반 사용자들은 오는 8월 28일까지 모집페이지(http://bit.ly/1NmsKgH)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