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황금귀 솔깃할 아이템' 소니코리아, 음질 개선 위한 마이크로 SD카드 출시

강형석

[IT동아 강형석 기자]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가 프리미엄 사운드를 위한 마이크로 SD카드 SR-64HXA를 출시한다. SR-64HXA는 소니의 고음질 설계 기술과 철저한 생산관리 아래 최고의 부품과 소재를 사용해 전자(일렉트로닉) 노이즈를 획기적으로 억제한 점이 특징이다.

전자 노이즈는 플레이어가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음원 파일을 읽는 동안 발생하는 전기적 잡음신호로, 플레이어의 부품과 회로의 정상적인 동작을 방해해 음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 소니는 SR-64HXA를 통해 외장메모리 사용 환경에서도 내장 메모리 수준의 잡음 없이 맑고 깨끗한 음감을 실현했다고 강조한다.

소니 프리미엄 마이크로 SD카드 'SR-64HXA'

SR-64HXA는 고용량 음원 보관이 용이하도록 64GB 공간을 제공한다. Linear PCM(1,411kbps) 포맷의 경우 약 1,400곡, FLAC(96kHz/24bit) 포맷은 약 400곡, FLAC(192kHz/24bit) 포맷은 약 200곡에 이르는 음원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프리미엄 사운드 마이크로 SD카드 SR-64HXA는 SD카드 어댑터 SRAC-A1이 함께 제공되며, 소니스토어 가격은 17만 9,000원이다.

소니코리아는 SR-64HXA 출시 기념으로 고해상도 사운드를 처음 감상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HRA 스타터킷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플래그십 HRA 워크맨 NW-ZX2와 가죽케이스(CKL-NWZX2),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 LDAC와 터치패널을 지원하는 헤드셋 MDR-1ABT, 프리미엄 사운드 마이크로 SD 카드 SR-64HX로 구성된 HRA 스타터킷 구매 시 전체 제품 가격 대비 약 15% 저렴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6월 15일부터 재고 소진시까지 소니 스토어 온라인과 압구정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신제품 정보 및 HRA 스타터킷 프로모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