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소음 99% 차단' 자브라, 오버이어 헤드폰 자브라 베가 출시

강형석 redbk@itdonga.com

자브라 베가
자브라 베가

[IT동아 강형석 기자] 자브라(www.jabra.co.kr)는 자사의 첫 오버이어 타입 헤드폰 '자브라 베가(Jabra Vega)'를 국내에 6월 15일 출시한다.

귀를 완전히 덮는 오버이어 타입 헤드폰인 자브라 베가는 효과적인 소음 차단을 돕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돼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탑재된 마이크가 외부 소음의 파장을 분석하고 그와 반대되는 파장을 생성해 외부음을 차단하는 기술이다. 자브라는 이 기술을 통해 최대 99% 소음을 차단, 선명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이 외에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버튼으로 사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소음이 많은 외부에서의 착용을 고려해 내구성에도 만전을 기했다. 꼬임 및 단선에 강한 패브릭 소재의 케이블을 채택했고 알루미늄 프레임, 강철 힌지 등을 사용해 외부의 충격에도 견딜 수 있는 견고함을 갖췄다. 15kg 케이블 장력 테스트, 1.5m 낙하 테스트와 1만 회의 유연성 테스트를 통과해 뛰어난 내구성을 완성했다.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메모리폼 이어컵과 땀이나 충격 오염에 강한 우레탄 밴드를 적용해 장기간 착용으로 인한 귀의 부담을 덜었다. 케이블 컨트롤러로 음악과 통화를 제어할 수 있어 사용자의 자유로운 움직임과 편리한 음악감상 및 통화 환경을 지원한다.

자브라 베가
자브라 베가

오른쪽 이어컵의 외부 청음기능 버튼(Eavesdrop)은 가벼운 터치로 즉각 헤드폰의 사운드를 음소거해 헤드폰을 벗지 않아도 주변 소리를 언제든 들을 수 있다. 자브라 사운드 앱(Jabra Sound App)과 연동하면 돌비 디지털 플러스(Dolby Digital Plus)로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사운드 앱은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브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영업 총괄 대표 조나단 탕(Jonathan Tang)은 "자브라 베가는 외부의 소음이 많은 공간에도 탁월한 음질을 제공, 사운드에 집중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자브라는 보다 우수한 음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끊임 없는 연구와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브라 베가는 소비자가 34만 9,000원으로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자브라의 모든 제품에는 1년 간의 무상 수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출시를 기념해 자브라는 인터넷 쇼핑몰 옥션에서 50대 한정수량 할인특가전을 선보인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제품을 구매 한 모든 고객에게 엘라고 헤드폰 스탠드를 증정한다. 포토상품평 및 프리미엄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이메일 참여자 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2만 9,000원 상당의 자브라 솔메이트 미니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