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개인용 클라우드 구축하는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는 개인용 클라우드 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가정용 스토리지 제품인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Seagate Personal Cloud)'와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2 베이(Seagate Personal Cloud 2 Bay)'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본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씨게이트 미디어 (Seagate Media)'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 셋톱 박스, 태블릿, PC, 텔레비전 등 다양한 기기로 쉽게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는 점 이다. 아울러, '씨게이트 모바일 백업 (Seagate Mobile Backup)' 앱과 '씨게이트 대시보드 (Seagate Dashboard)'를 함께 사용하면 '퍼스널 클라우드'를 PC, Mac, USB 드라이브, iOS 및 Android 기반 모바일 기기 등을 모두 한 곳에 백업할 수 있다.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를 무선 라우터에 연결한 후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즉시 직관적인 메뉴를 통해 검색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씨게이트의 미디어' 앱이 현재 지원하는 장치는 삼성전자 및 LG전자의 스마트TV와 Roku, Google Chromecast, Apple TV 등의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 및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360과 같은 DLNA 기반 장치의 직접 스트리밍 또한 지원하고 있다.

또한, Amazon S3, Box, Baidu, DropBox, Google Drive, HiDrive, Yandex.Disk 등 널리 사용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들과 호환되며, 공용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여러 스토리지 공간에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한편,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2 베이'는 드라이브 오류에 따른 데이터 손실에 대비해, 중요한 콘텐츠를 2곳 이상의 드라이브에 백업하길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2개의 내장 드라이브로 구성된 '퍼스널 클라우드 2 베이'는 주 드라이브에 저장된 모든 콘텐츠를 자동으로 보조 드라이브에 복제해 저장할 수 있도록 설정 가능하다.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3TB, 4TB, 5TB 제품이 각각 소비자 권장 가격은 23만 5,000원, 30만 9,000원, 36만 9,000원이다. 또한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2베이'의 경우 4TB, 6TB, 8TB 옵션이 있으며 각각 소비자 권장 가격은 39만 9,000원, 51만 9,000원, 63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