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새로운 필터 3가지와 '이모지' 해시태그 도입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필터 3가지와 '이모지(Emoji)' 해시태그 기능을 도입했다.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3가지 필터 Lark, Reyes, Juno를 새롭게 선보였다. Lark는 파랑과 녹색을 강조해 한 층 더 생동감 있고 밝은 느낌을 주고, Reyes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해안가 포인트 라이스(Point Reyes)의 빈티지한 느낌을 살렸다. Juno는 인스타그램의 공동 창립자 마이크 크리거(Mike Krieger)의 강아지 주노(@junopup)의 이름에서 창안한 필터로, 생동감 넘치는 순간을 따뜻하게 표현하기 좋은 필터다.

새롭게 도입된 인스타그램 필터 Lark, Reyes,
Juno
새롭게 도입된 인스타그램 필터 Lark, Reyes, Juno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해시태그에 '이모지(Emoji)'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모지는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 개개인의 감정이나 느낌을 가장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이미 기존 콘텐츠 설명 중 절반 가까이에 이모지가 사용됐을 정도로 이모지는 인스타그램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그림문자 키보드다.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에서는 이미 많은 연예인들이 이모지를 사용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이모지를 활발하게 활용하는 연예인으로는 브라질 출신 모델 지젤 번천(@giseleofficial)이 꼽혔다. 국내에서 가장 이모지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연예인으로는 빅뱅의 지드래곤(@xxxibgdrgn)이 선정됐다. 또한 2NE1의 산다라박(@daraxxi), EXO의 찬열(@real__pcy), 소녀시대의 태연(@taeyeon_ss) 및 슈퍼주니어의 김희철(@kimheenim)도 이모지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난 12월 출시된 5가지 필터에 이어, 이번에 새로 도입된 필터는 따뜻한 봄을 맞아 야외 활동을 즐기는 활동적인 사용자들이 더욱 다채롭게 순간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이모지 해시태그 기능은 사용자의 감정을 더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