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새로운 NAS 운영체제 DSM 5.2 베타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NAS 전문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NAS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이하 DSM)' 5.2 베타 버전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놀로지 로고
시놀로지 로고

DSM 5.2 베타 버전은 도커(Docker)의 통합으로 개발자들이 더 많은 양의 시놀로지 NAS용 애플리케이션을 출하하고 사용자들이 실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SSO 서버를 통해 사용자들이 단 한번의 로그인으로 동일한 도메인의 모든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동기화 및 암호화 기능, 파일 기반 복구 및 스마트 버전 컨트롤 기능, 향상된 태스크 매니저 및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패키지 프로파일까지 그 영향력을 확장하여 악성 소프트웨어가 승인되지 않은 시스템 자원에 접근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앱아머(AppArmor), 시놀로지 NAS가 윈도8이나 윈도 서버 2012로 파일을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SMB 3 암호화 지원 기능 등의 보안 기능도 강화했다.

시놀로지 DSM 5.2 버전은 디스크스테이션(Diskstation), 랙스테이션(Rackstation) 또는 임베디드 데이터 스테이션(Embedded Data Station) X10 시리즈 및 이후 버전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