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언리얼, 코코스에 이어 게임 사운드까지! 스킬트리랩 3월 강의 개강

강일용 zero@itdonga.com

[IT동아 강일용 기자] 게임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원장 김일흥)이 오는 3월 개강하는 수업을 공개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3월 강의는 기존의 유니티 엔진, 코코스2d-x 강의에 이어 게임 음악과 사운드에 대한 강의까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유니티 엔진 강의는 유니티 3D RPG 만들기 과정이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 제작의 전체 프로세스(과정)를 익힘으로써 완성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목표다. C# 코딩에 대해 기초 지식이 있는 개발자들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3D RPG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식을 전수한다. PC 및 NPC 배치, 퀘스트, 아이템, 레벨업 등 기본적인 RPG의 형태를 만들어보면서 시나리오 기획 및 유니티 엔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다. 직장인을 위한 주말 강의 외에 일요일에 바쁜 사람들을 위한 수/토 강의가 추가됐다. 주말 강의는 2월 28일부터 4월 5일까지, 수/토 강의는 3월 18일부터 4월 25일까지 6주간 진행된다. 커리큘럼과 총 강의시간(48시간)은 동일하다.

스킬트리랩 유니티 강의
스킬트리랩 유니티 강의

코코스2d-x 강의는 2월 28일부터 4월 4일까지 총 6주 동안 코코스2d-x를 활용한 게임 개발과 출시에 대해 설명한다. '코코스2d-x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의 저자인 인자건 강사가 개발 경험이 전혀 없는 입문자를 대상으로 C++ 기초부터 게임 개발 방법 및 출시까지 함께 강의한다. 수업 중 배운 내용을 토대로 퍼즐게임과 횡스크롤 RPG 게임 등을 2종류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것이 목표이며, 게임을 개발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까지 출시할 수 있도록 멘토링도 함께 진행한다.

코코스2d-x 강의
코코스2d-x 강의

이번 3월 강의에는 '게임 음악과 사운드의 이해'라는 주제로 게임 사운드 제작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강좌도 개설됐다. 여러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음악을 담당한 산타뮤직 최용원 음악 감독이 강의를 직접 진행한다. 최 감독은 라그나로크, 모나토 에스프리, 칼 온라인 등 유명 게임뿐만 아니라 '미안하다 사랑한다 애니메이션' 등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콘텐츠의 음악 감독을 역임한 인물이다. 3월 11일부터 3월 21일까지 2주 동안 게임 사운드 제작에 대한 방법을 집중 강의한다.

스킬트리랩 게임 사운드
스킬트리랩 게임 사운드

스킬트리랩 3월 강의는 '스킬트리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의 신청은 개강 바로 직전까지 가능하다.

스킬트리랩의 이선정 실장은 "이번 스킬트리랩 3월 강의는 사운드 문제에 허덕이는 인디 개발자와 게임 개발을 꿈꾸는 개발 꿈나무들을 위해 준비된 수업이다"라며, "유니티, 언리얼, 코코스, 게임 사운드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 1인 개발자를 돕고 기존 개발자들의 역량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