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아카데미 음향 부문 후보작 대상 무료 시사회 개최

김영우 pengo@itdonga.com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맞아, 음향 부문 후보작제87회 아카데미을 무료로 상영하는 '돌비 애트모스 올나잇' 이벤트를 21일 밤 11시15분에 롯데시네마 수원 1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돌비 애트모스
돌비 애트모스

22일 미국 LA의 헐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 편집상 및 음향 믹싱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후보작 6편이 모두 돌비 기술을 활용한 영화로, 이번 이벤트에서는 돌비 애트모스 믹싱작인 <아메리칸 스나이퍼>와 <호빗: 다섯 군대 전투>가 상영될 예정이다. 돌비 기술을 적용한 영화가 아카데미 시상식 음향 부문 후보로 이름을 올린 것은 연속 37년 째다.

특히, 이번 행사가 열리는 롯데시네마 수원의 1관은 '수퍼플렉스'라는 초대형 스크린이 도입된 스페셜관으로 스크린의 가로 길이가 20m에 달한다. 또한 2대의 영사기에서 스크린에 투과되는 듀얼 시스템을 설치해 일반 영사기 1대를 상영하는 것보다 더욱 화질을 또렷하게 구현할 수 있는 시스템도 완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영화팬은 네이버 영화 홈페이지 내 ‘시사회·이벤트’에 게재된 이벤트 정보를 확인한 뒤, 16일까지 참석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 200명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17일 오후 3시에 발표되며, 1인 2석을 배정 받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영화 시사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movie.naver.com/movie/preview/preview.nhn?preview_id=4577)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