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솔루션, 베이어다이나믹 'A2' 헤드폰 전용앰프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독일의 음향 전문업체 베이어다이나믹의 공식 수입 업체인 사운드솔루션(대표 이홍)에서 베이어다이나믹의 하이엔드급 헤드폰 전용앰프인 'A2'를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이어다이나믹 A2
베이어다이나믹 A2

A2 헤드폰 앰프는 음질 위주의 고급 부품을 사용한 디스크리트 구성을 채용하고 주요 부품 사이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도록 디자인하여 내부 간섭을 없애고 채널간 간섭을 최소화했다. 또한 최근 주류를 이루고 있는 디지털 회로를 배제하고 아날로그 회로로 구성했으며, 탈레마 트로이달 트랜스를 채용하여 넉넉한 용량과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A2 모델은 현재 헤드폰앰프 중 유일하게 출력임피던스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헤드폰에 맞춰 출력임피던스를 100Ohm 또는 0Ohm으로 변경할 수 있게 설계하였으며, 게인 조절도 가능하도록 하단부에 스위치를 달아 놓았다.

동봉된 리모컨으로 전원 온/오프, 볼륨, 입력 선택 및 음소거 기능이 가능하며, 볼륨은 ALPS사의 고정밀 볼륨을 채택하였고 전면에 보이는 2개의 헤드폰 단자는 뉴트릭사의 단자를 선택하였다. 또한 알루미늄 절삭 가공된 헤드폰 스탠드를 제공한다. 가격은 189만 원이며 전문 청음샵과 롯데하이마트 잠실점,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