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갤럭시노트 엣지의 엣지 스크린 대응 위젯 2종 탑재

2014년 10월 30일, 다음카카오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엣지에 다음 위젯 2종을 기본 탑재하고, 11월 중 전용 위젯 1종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 엣지 전용 위젯은 다음카카오와 삼성전자가 단말기 제조 단계부터 협의를 거친 끝에 완성했다. 이번 협업에 따라 갤럭시노트 엣지 사용자는 다음 뉴스, 다음 스포츠 위젯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 갤럭시노트 엣지 위젯
다음카카오 갤럭시노트 엣지 위젯

다음 위젯의 콘텐츠는 갤럭시노트 엣지의 곡면 디스플레이, '엣지 스크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위젯은 미디어다음 제휴 언론사들의 이 시각 주요 뉴스 헤드라인을, 스포츠 위젯은 국내외 주요 스포츠 경기 중 이용자가 선택한 종목 또는 리그의 경기 일정과 득점 현황을 제공한다. 11월에 추가하는 다음 실시간 검색어 위젯은 포털 다음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를 알려줄 예정이다. 스마트폰 이용 중에는 물론, 커버를 덮은 상태에서도 엣지 스크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 장은석 추천검색제휴파트장은 "삼성전자와는 콘텐츠 제휴, 다음 쏠메일 및 쏠캘린더의 삼성 기어S 연동 등을 진행하며 협력 관계를 유지했다"라며, "이번 갤럭시노트 엣지 전용 위젯 기본 탑재도 그동안 맺은 파트너십의 결과물이다. 앞으로도 모바일 시장에서 양사 모두 이로운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