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멜론, 국내 최대 규모 '2014 멜론 뮤직어워드' 개최

이문규

국내 대표 음악사이트 '멜론(www.melon.com)'을 운영하는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와 MBC플러스미디어(대표 한윤희)는 오는 11월 1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4 멜론 뮤직 어워드(MelOn Music Awards 2014)'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멜론뮤직어워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멜론 뮤직 어워드는 한 해의 음악 트렌드를 짚어보고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와 대중음악 업계에 기여한 음악인들이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국내 대표 음악 시상식이다. 특히 올해는 멜론 론칭 10주년을 맞아 음악시장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지난 10년간 끊임없이 노력해온 만큼 더욱 의미가 크며 풍성하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상 부문으로는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을 비롯해 아티스트상, 앨범상 등 주요상 4개 부문과 인기상, 뮤직스타일상, 특별상 등 총 17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각 시상 부문에는 멜론 이용자들의 온라인 투표 결과가 반영된다.

이번 멜론 뮤직 어워드는 5회 연속으로 음악 전문채널 MBC뮤직과의 협업을 통해 최정상급의 퍼포먼스와 연출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이번 행사는 MBC뮤직, 멜론, 1theK 유튜브채널 뿐만 아니라 중국 최대 온라인 사이트 유쿠(Youku), 투도우(Tudou)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 되어 글로벌 K-POP 팬들에게 생생한 현장 열기를 그대로 전할 계획이다.

로엔엔터테인먼트 신원수 대표는 "멜론 뮤직 어워드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함께 실제 대중들의 음악 취향이 그대로 반영됨에 따라, 타 음악 시상식과는 차별화된 국내를 대표하는 음악 시상식이다. 올해는 멜론 론칭 10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하고 화려한 퍼포먼스 등으로 준비하고, 해외 K-POP 팬들의 참여를 위한 전세계 생중계 채널을 확대, 제공하는 만큼 전세계 팬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멜론 뮤직 어워드에 보다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8일 정오에 열리는 2014 멜론 뮤직 어워드 공식 페이지(awards.mel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014 멜론 뮤직 어워드 티저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멜론 뮤직 어워드의 TOP10을 뽑기 위한 온라인 1차 투표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014 멜론 뮤직 어워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