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소식지 국내 창간

이문규 munch@itdonga.com

엔지니어링 솔루션 업체 앤시스코리아(대표 신동수, www.ansys.kr/)는 자사의 CAE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세계 각 분야의 최신 해석 사례 및 다양한 기술 정보 등을 담은 소식지 '앤시스 어드밴티지(ANSYS Advantage)'의 국내 창간호를 발행했다.

앤시스 소프트웨어 창간호
앤시스 소프트웨어 창간호

앤시스 어드밴티지는 앤시스에서 2007년부터 분기별로 발행하고 있으며, 한국판으로는 올해 처음 발간하게 됐다. 이번 한국 창간호에는 시뮬레이션을 통한 극저온 비접촉식 하모닉 드라이브 설계, 대동맥 협착증의 진단 및 치료 계획 보완 등 학술 연구 사례들과 자동차 브레이크 설계 프로세스, 스크램 제트 엔진 설계 최적화 등 실제 산업계에서 쓰이고 있는 적용 사례를 소개한다.

국내 사례로는 한양대학교에서 앤시스의 HFSS 전자기장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모든 ISM(Instrument, Scientific and Measurement)대역, 즉 2.4~2.485GHz 사이에서 동작 가능한 초소형 CP 안테나 설계를 한 점이 소개된다. 또한 아이오와 대학교, 코넬대학교 등 세계 각 곳의 대학들과의 교과 과정 연계 및 대학생 엔지니어링 경진대회 참여 단체를 지원하는 소식을 전한다.

앤시스 어드밴티지 한국 창간호는 주요 고객 및 온라인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앤시스 어드밴티지 링크(http://www.ansys.kr/About+ANSYS/ANSYS+Advantage+Magazine/)를 통해 구독신청 및 PDF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신동수 앤시스코리아 사장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유용함과 활용 분야가 앤시스 어드밴티지를 통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련 기업과 학교, 학술 단체는 물론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관심과 구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