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2014, 갤럭시노트4에 기본 탑재

이문규 munch@itdonga.com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기업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www.hancom.com, 이하 한컴)는 '한컴오피스 2014 for Android'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에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한컴오피스안드로이드
한컴오피스안드로이드

한컴오피스 2014 for Android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오피스 앱(애플리케이션)으로서 Word, Excel, PowerPoint 와의 호환성을 높여 스마트폰에서도 자유로운 문서작업이 가능하며, HWP, PDF 뷰어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한컴오피스 2014 for Android는 갤럭시노트4에 뷰어로 기본 탑재(일부 국가는 에디터 기본 탑재)되며, 노트4 제품 구매자들은 '삼성 갤럭시 앱스'를 통해 에디터를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은 올해 1월 프리미엄 태블릿에서 데스크탑용 오피스를 거의 그대로 구현한 한컴오피스 for Android 개발에 성공,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 노트 프로, 탭 프로, 갤럭시 탭S 등 태블릿 모델에 탑재하여 공급하고 있다. 이번 한컴오피스 2014 for Android도 갤럭시노트4에 탑재됨에 따라 한컴은 태블릿에서 스마트폰까지 아우르는 모바일 오피스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한컴 이홍구 대표는 "한컴은 각 모바일 기기별 최적화된 모바일 오피스 제품을 적극 개발, 출시함으로써, 모바일 오피스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추진 중인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오피스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로 혁신을 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