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멀티미디어용 NAS 'DS415play'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멀티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디스크스테이션 DS415pla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놀로지 DS415play
시놀로지 DS415play

DS415play는 고품질의 영상, 사진, 음악 등의 멀티미디어 컬렉션을 각각의 장소에서 따로따로 처리하지 않고, 단일(중앙) 장소에 종합해서 처리하는 중앙집중화를 통해 손쉽게 풀 HD 영상을 홈 네트워크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하드웨어 가속 트랜스코딩 엔진을 장착한 DS415play는 실시간 1080p 풀 HD 비디오 트랜스코딩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손쉽게 미디어 파일을 각 기기에서 지원되는 형식으로 변환하고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애플TV, DLNA 기기, 모바일 기기 및 PC에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HD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DS415play는 1.6GHz 듀얼코어 CPU와 1GB RAM을 장착하고 있으며 윈도우 환경의 RAID 5 구성 하에 초당 평균 112.45MB의 읽기 속도와 101.21MB의 쓰기 속도를 보인다. 또한, 높은 부동 소수점 연산능력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이 미디어를 감상하고 썸네일을 생성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시놀로지의 제품 총괄 매니저인 마이클 왕(Michael Wang)은 "DS214play의 인기에 힘입어 선보이게 된 DS415play는 4베이 NAS로서 24TB까지 장착 가능한 대용량이라는 점에서 대규모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를 보유한 마니아 층에게 추천할 만하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