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랩 강의 파헤치기]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

이상우 lswoo@itdonga.com

게임 및 콘텐츠 개발자들과 함께 하는 지식공유 플랫폼 스킬트리랩에 7월 강좌가 개강을 앞두고 있다.

스킬트리랩은 동아닷컴 평생교육 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프로그래밍 언어의 코딩 기법을 교육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 시스템과 수강생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이끄는 인큐베이팅 제도를 갖춘 것이 특징.

스킬트리랩에는 오는 7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게임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강좌가 개설된다.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 강좌는 이러한 스킬트리랩의 강좌 중 입문자를 위해 준비된 과정으로, 유니티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지식이 전무한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좌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

이 강좌에서는 유니티 엔진이 지니고 있는 각각의 기능을 설명하고, 각 기능이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한 설명과 오브젝트와 카메라의 이동, 프로젝트를 만든 후 외부파일을 엔진으로 불러오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또한 이러한 내용을 토대로 간단한 2D 게임을 스크립트 코딩 없이 제작하며 자신이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체득하고, 모든 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자신이 만든 게임을 스마트폰에 옮겨 직접 플레이 할 수도 있다.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

스킬트리랩의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킬트리랩 홈페이지(http://www.skilltreelab.com/class/class02.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킬트리랩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 강좌 장재곤 강사 소개
- 스킬트리랩 전임강사
- 프록스터 아시아 - MMORPG 스펠본연대기
- (주) 네시삼십삼분 - 스마트폰 RPG 에픽하츠
- (주) 마이에트엔터테인먼트 - MMORPG 레이더즈
- (주) 플라스콘 - 액션슈팅 퀵샷
- 수상경력: 2010 인디게임공모전 본상 및 대상

글 / 게임동아 김한준(endoflife81@gamedonga.co.kr)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