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랩 강의 파헤치기] 유니티 3D RPG 만들기

게임 및 콘텐츠 개발자들과 함께 하는 지식공유 플랫폼 스킬트리랩에 7월 강좌가 개강을 앞두고 있다.

스킬트리랩은 동아닷컴 평생교육 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프로그래밍 언어의 코딩 기법을 교육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 시스템과 수강생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이끄는 인큐베이팅 제도를 갖춘 것이 특징.

스킬트리랩에서는 오는 7월 5일부터 '유니티 3D RPG 만들기' 강좌를 개설한다. '유니티 개발의 정석'의 저자인 이득우 강사의 멘토링으로 진행되는 해당 과정에서는 RPG 개발에 있어 필요한 기획부터 완성까지 게임 개발의 모든 단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게임을 처음부터 끝까지 개발하는 '실전과정'인 만큼 해당 강좌는 C언어와 코딩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는 이들과 프로그래밍 경험은 있으나 유니티 엔진에 사용 경험이 없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유니티 3D RPG 만들기
유니티 3D RPG 만들기

'유니티 3D RPG 만들기' 강좌를 통해서는 마을에서 퀘스트를 받고 필드에서 사냥을 통해 레벨업을 하고 아이템을 장비해 보스와 겨루는 기본적인 RPG의 형태를 만들면서, RPG의 기초적인 시스템과 시나리오 기획을 직접 하며 게임 개발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된다.

또한 수업을 따라오지 못 하는 수강생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각의 실력에 맞춰 1:1 지도처럼 상세하게 진행되는 것도 '유니티 3D RPG 만들기' 강좌의 특징이다.

유니티 3D RPG 만들기
유니티 3D RPG 만들기

스킬트리랩의 '유니티 3D RPG 만들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킬트리랩 홈페이지(http://www.skilltreelab.com/class/class10.ph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킬트리랩의 '유니티 3D RPG 만들기' 강좌 이득우 강사 소개

- 스킬트리랩 대표강사
- 전)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한국지사 이사
- '유니티4 게임 개발의 정석' 집필

글 / 게임동아 김한준(endoflife81@gamedonga.co.kr)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