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쿤, 호텔 예약 서비스 '미쿤투어' 선보여
해외 가전제품 및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직구 큐레이션 커머스 '미스터쿤(대표 황현승, http://mrkoon.com)'이 호텔 예약 서비스 '미스터쿤 투어(이하 미쿤투어)'를 선보인다.
미쿤투어는 여행 상품 정보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호텔 예약 서비스다. 최근 자유여행과 배낭여행이 유행함에 따라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항공권과 숙박을 예약하는 사용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항공권과 숙박을 직접 예약하다 보면 복잡한 사용자 환경(UI), 언어, 결제 후 예약 변경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은데, 이런 사용자들에게 쉽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 미스터쿤 서비스의 취지다. 전세계의 다양한 호텔을 클릭 몇 번으로 최저가에 예약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미스터쿤은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부킹닷컴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예약 가능한 숙소는 총 45만 4,000개로 국내 최대다. 또한 해외에서도 언제든지 한국어 상담이 가능하도록 24시간 CS센터를 운영한다. 'Flash Sale'을 통해 최저가는 기본, 최대 5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약번호와 핀번호만 있으면 언제든지 예약을 변경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미스터쿤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컨셉의 숙박을 제공할 방침이다. 호텔뿐만 아니라 리조트, 아파트, 빌라, 료칸, B&B 등 다양한 숙박 형태를 지원하며, 다양한 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미스터쿤 황현승 대표는 "이르면 오는 7월부터 항공편과 관광 이벤트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카테고리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